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포츠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한국교육진흥협회’서 누구나 무료수강 가능

  • 기사입력 2020.01.25 00: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가 취업난을 타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가 취업난을 타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68개에 달하는 교육과정들을 만나볼 수 있는 만큼 그동안 강의비용이 부담스러워 자격증 취득을 미뤄온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별도의 서류들을 제출하지 않아도 수강이 가능한데 한교진의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즉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재 한교진에서 스포츠 심리상담사1급 (제2019-004420호),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207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스포츠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은 스포츠와 관련된 심리적 요인에 관한 정보 제공 및 운동이나 스포츠에 적용할 수 있는 인지, 행동, 사회심리 및 정서적 기술을 지도해 스포츠 선수가 뛰어난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심리상담사 1급과정은 유아,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 여러 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는 포괄적인 사람들을 도와줄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하게 되는 과정으로 상담기법과 기술 활용방법 습득, 상담의 주요이론을 수강하게 된다.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