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중고차 ‘담소카’, 중고차와 관련된 올바른 정보 공개

  • 기사입력 2020.01.23 14: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수원 중고차 매매사이트 ‘담소카’는 중고차와 관련된 올바른 정보들을 제공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중고차 시장은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나날이 커져가고 있다.

최근 중고차 거래량은 신차 거래량 대비 2배를 넘어서고 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부작용으로 중고차 매매로 피해를 입는 소비자들도 함께 늘고 있어 주의를 요한다.

피해사례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소비자들이 차량의 상태나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 했다는 점을 악용하고 있다.

침수차량과 사고차량 등을 멀쩡한 차량인 것처럼 속이고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 판매를 하는 사례부터 시세보다 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판매하는 것처럼 꾸민 허위매물 및 미끼매물 등까지 다양하다.

이러한 피해자들이 늘어나자 수원 중고차 매매사이트 ‘담소카’는 중고차와 관련된 올바른 정보들을 제공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식 운영중인 카페에 허위매물을 판별하는 방법이나 차량의 보험이력, 사고이력, 성능기록부 등 중고차 거래 시 확인해야 할 사항들을 알리고 있고, 더불어 허위매물 무료 판별 서비스도 제공 중에 있다.

또, 예산 별 추천 차량을 안내하는 게시글을 통해 소비자들의 안목을 키워주고 있으며, 허위매물을 근절하기 위해 엄격한 모니터링을 실시해 발품을 팔지 않아도 올바른 가격대의 매물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은 소비자를 현혹하기 위한 수단인 만큼 시세보다 지나치게 저렴한 가격대가 책정되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라며 “중고차를 구입할 때는 반드시 믿을만한 중고차 업체를 이용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담소카는 본사인 수원지역 외에 서울, 분당, 안산, 용인, 천안, 대전, 울산, 대구중고차매매단지 등 전국에 네트워크망을 구축,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