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68과정 전액무료 한국교육진흥협회, 부부·음악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 기사입력 2020.01.17 11:06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누구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민간자격증 전액무료 수강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로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혜택을 즉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해 그동안 시간이 부족해 자격증 취득을 미뤄왔던 이들에게 좋은 기회로 작용할 예정이다.

이번 무료수강혜택은 부부 심리상담사 1급(제2016-000351호), 음악 심리상담사1급(제2015-005924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급 68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음악 심리상담사 1급 교육과정은 심리적, 정서적, 사회적 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음악이라는 도구를 사용해 멜로디, 리듬으로 개인간의 갈등을 조절하고 자기표현과 자아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다.

25강에 걸쳐 음악의 이론적 기초에 대한 이해, 상담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음악치료의 기반을 이루고, 음악의 심리학적 접근 및 적용을 배워 효과적인 음악치료가 가능하도록 돕는 전문가가 될 수 있다.

부부 심리상담사 강좌는 부부관계의 이해와 부부들이 갖고 있는 갈등의 원리들을 이해해 올바른 해결법을 제시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위해 25강에 걸쳐 부부상담의 필요성, 부부상담의 각종 기술부터 이혼과 재혼 관련한 상담에 이리기까지 다양한 기법들을 수강하게 된다.

한편 한교진의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