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벼운 질감에 과감한 레이어드... 원형 정수리 탈모 제약없는 헤어스타일 두피 샴푸 눈길

  • 기사입력 2020.01.17 09:03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헤어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은 집에서도 가능한 홈케어 샴푸다.

[M 오토데일리이상원기자] 2019년 사회문화 전반적으로 영향을 미쳤던 젠더리스가 2020년에도 패션, 헤어, 뷰티 트렌드로 이어질 전망이다.

젠더리스란 ‘성과 나이를 짐작할 수 없는 옷차림을 즐기는 새로운 패션 경향’을 뜻한다.

기존의 유니섹스의 경우 남성, 여성이 공통적으로 입을 수 있는 의상을 뜻한다면 젠더리스는 성별에 구애받지 않는 개념에 가깝다.

젠더리스 트렌드가 젊은이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가치관과 영향을 미치면서 남자, 여자 성별의 경계를 허물 뿐 아니라 나아가 나이도 초월하는 헤어, 패션이 유행할 전망이다.

남성 헤어스타일의 경우 모발의 길이감이 있으면서 레이어드가 많은 커트 스타일이, 여성은 오히려 가벼운 질감과 숏컷으로 중성적인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다.

단, 기본적으로 모발의 기장이 짧아지면서 헤어스타일 연출시 두피와 모발 관리가 중요해졌다.

모발이 상하면 부스스해 질감이나 커트 연출이 의도한 대로 어려울 수 있으며 두피 트러블이 심할 경우에도 펌이나 염색 등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한편, 두피케어샴푸, 지루성 두피염샴푸 등의 탈모샴푸는 H&B스토어의 인기 순위 제품, 약국에서 파는 기능성 샴푸, 겟잇뷰티 인생템 제품, 미용실에서 추천하는 두발 관리용 샴푸 등 제품이 매우 다양한데 인생템을 찾으려면 자신의 두피를 파악하고 성분을 유심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두피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스케일링 제품도 건강한 두발로 가꿔주며 모발 탈락을 막아주는 기능성 샴푸를 활용하면 풍성한 머리숱과 튼튼한 두피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헤어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은 집에서도 가능한 홈케어 샴푸다.

‘HAMOCELL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여성 두피, 모발 관리법을 도와주며 판테놀, 살리실산을 함유해 두피 노폐물을 깨끗이 클렌징해주고 실크 성분, 캐모마일 꽃수가 모발과 두피의 보습과 영양을 주며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켜주고 가려움을 케어해 준다.

남자 전용 ‘HAMOCELL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은 모발의 끊김 현상을 막아주고 모근을 강화시켜주는 비오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기능성 성분과 10가지 복합 차 컴플렉스가 올인원 두피 관리를 제시한다.

남성용, 여성용 모두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활용해 트러블 발생 가능성을 줄이고 항산화, 보습 등 다양한 추출물로 두피와 모발 관리를 돕는다.

두피 전문가들은 “M자이마부터 여자 원형, 정수리 탈모를 비롯해 여러 형태의 남성형, 여성형 탈모 증상이 20대, 30대부터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유전적 원인뿐 아니라 스트레스, 두피 트러블 등 다양한 이유로 탈모가 발생하는데 이때 남성용, 여성용 두피와 모발 관리에 적합한 탈모 방지 기능성 성분의 샴푸를 꾸준히 사용하면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에 유리하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