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산. 수원중고차 ‘중고차브라더스’, 신뢰 기반으로 저신용자 자체 할부 서비스 제공

  • 기사입력 2020.01.16 0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중고차 브라더스’는 자체 할부사를 운영하고 있어, 개인회생 중고차 할부 상품을 비롯한 신용불량자, 군미필, 주부 중고차 할부가 가능하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최근 중고차 구매 시 가장 많이 이용되는 상품은 중고자동차할부와 관련된 상품이다.

특히 중고자동차전액할부 상품이 높은 수요를 보이는데,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과도한 신용 조회로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할부 시 과다한 조회로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것은 중고차 시장에서 적잖게 발생하는 사항이지만 이는 맞춤 조회를 지원하는 곳이라면 방지할 수 있다.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시에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믿을만한 중고차사이트를 선택하는 게 관건이다.

이와 더불어 구매하고자 하는 차량이 허위매물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차량을 경매차, 전시차 등 과장된 문구로 속여 평균적인 중고차시세표가격보다 100~200만 원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올려 매매단지 방문을 유도하는 방법으로, 실제 방문했을 시 다른 매물을 보여주거나 고금리 상품을 권고, 혹은 수고비나 소개비 명목으로 수수료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

중고차브라더스 관계자는 “매매단지로 유도하는 게 허위매물의 수법인 만큼, 매장에 가서 바로 확인하기보다는 먼저 실제 매물 사진 혹은 영상통화로 확인하는 것을 권장한다. 더불어 사고 이력을 조회할 수 있는 카히스토리 사이트와 업체에서 보내주는 자동차 이력을 비교해 잘못된 사항이 없는지 파악하고, 그 밖에 온라인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되도록 전부 확인한 후 확실한 매물이라 판단되었을 때 매매단지에 직접 방문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중고차 브라더스’는 자체 할부사를 운영하고 있어, 개인회생 중고차 할부 상품을 비롯한 신용불량자, 군미필, 주부 중고차 할부가 가능하다.

또한 중고차 전액 할부도 가능함에 따라 더 많은 문의가 이어질 전망이다.

중고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실제로 수원 중고차 매매 사이트나 안산 중고차 매매 사이트 등을 통해 거래하는 경우, 참고해야 할 사항은 굉장히 많고 중고차의 경우 연식이나 주행한 거리, 트림 등은 물론 제품의 상태, 사고 유무 등 다양한 변수까지 체크해야 하며 값싼 조건만 따라가다 보면 그로 인한 중고차 허위매물로 낭패를 볼 수도 있다.

중고차브라더스는 앞으로도 연체 유무에 따른 다양한 중고차 구매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헛걸음보상제’와 같은 소비자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할 예정이다.

판매 차량에 대해서는 전문 정비센터에 방문해 무상 점검 후에 출고하며,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다양한 중고차 구매 할인 요령을 게시한다.

한편, ‘중고차브라더스 한정훈 대표’는 “중고차 구매 상담을 공식사이트를 통해서 24시간 전국 상담을 받고 있으며, 탁송서비스 역시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