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코리아, 친환경·혁신 중심 투자로 미래 모빌리티 비전 가속화

  • 기사입력 2020.01.14 09:44
  • 최종수정 2020.01.14 10:34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실라키스 사장이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4년 연속 수입차 판매 1위를 달성한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가 친환경과 혁신을 중심으로 투자해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가속화한다.

14일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는 가로수길 EQ Future 전시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해를 맞아 2019년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미래 모빌리티 비전과 전략을 담은 2020년 계획을 발표했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여러 어려운 상황에서도 벤츠를 선택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하다”며 “2020년에도 그동안 벤츠 코리아가 추구해 온 혁신을 이어가고, 고객에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보답하고자 한다. 특히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한국의 스타트업을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발굴해 나감으로써 한국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벤츠코리아는 지난해 전년대비 10.4% 늘어난 7만8,133대라는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하며 4년 연속 수입차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이는 지난 2016년 이후 4년 연속 최다 판매량을 경신한 것으로, 다시 한번 사상 최대 기록을 세우며 국내 수입차 시장의 강자로서의 위치를 다시 한번 공고히 했다.

이 중 E클래스 라인업이 3만9,788대로 판매를 주도했으며, C클래스, GLC, CLS를 비롯해 EQ브랜드 첫 순수 전기차 EQC, 신형 GLE, 신형 A클래스, 4도어 고성능 스포츠카인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등 신차 5종과 부분 변경 모델 5종도 판매량 견인에 힘을 보탰다.

뿐만 아니라 EQ의 해(The Year of EQ)로 공표했던 지난해에는 EQC 및 3종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는 물론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구축, EQ Future 전시관의 개관, 커넥티드카 스타트업 해커톤 개최 등으로 미래 모빌리티를 향한 끊임없는 혁신을 도모했다.

또한 네트워크 및 인력 확대, 차별화된 고객 경험, 다양한 서비스 제공, 빠른 부품 수급 등을 위한 선제적 노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차별화된 경험과 만족도를 높이는데 집중하면서 2019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수입 자동차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벤츠 코리아는 올해 모빌리티 분야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및 오픈 이노베이션 확산을 위해 더욱 긴밀하게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미 2016년부터 메르세데스-벤츠의 모기업인 다임러 그룹은 스타트업 협업 플랫폼인 스타트업 아우토반을 통해 스타트업과의 발굴 및 협력을 위한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스타트업 아우토반은 유럽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으로, 유망 스타트업에게 기업 및 투자자 네트워킹뿐만 아니라 투자 및 지원, 사업화 기회, 사무 공간 등을 지원한다.

현재 세계 각지에서 5,5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발굴했으며, 이 중 170개 이상의 스타트업과 함께 IT 및 인공지능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280여 개의 파일럿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 중이다.

한국에서도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와 국내 자동차 분야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기술 개발 지원을 위한 협력 계획을 발표하고, 12월에 총 40개 스타트업 중 예선을 거쳐 결승에 진출한 국내 유망 스타트업 9곳과 커넥티드 서비스 개발 경진대회인 ‘커넥티드카 스타트업 해커톤’을 개최했다.

실라키스 벤츠코리아 사장이 커넥티드카 스타트업 해커톤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올해에는 ‘스타트업 아우토반’을 국내에 도입하며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벤츠코리아는 친환경 전기 자동차 충전 환경 조성을 위한 태양광 에너지 활용 계획을 밝혔다.

올해부터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벤츠 코리아 자동차 출고 준비 센터(Vehicle Preparation Center)에 태양광 패널 설치를 시작해, 국내에서 판매되는 순수 전기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 차량의 출고 과정에서 필요한 전력을 모두 태양광 에너지로 자체 공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EQ 브랜드에서는 6종의 EQ 파워(EQ Power)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과 9종의 EQ 부스트 탑재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해 전동화 모델 라인업을 강화한다.

메르세데스-AMG GT C, 메르세데스-AMG GT R과 함께 메르세데스-AMG는 GT의 부분 변경 모델을 선보이며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최고급 리무진의 대명사 메르세데스-마이바흐 풀만(The new Mercedes-Maybach Pullman) 브랜드의 첫 SUV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를 선보일 예정이다.

벤츠코리아는 신속하고 효율적인 서비스가 가능한 유연한 형태로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고객 로열티를 강화하는 한편 서비스 편의성을 위한 모바일 멤버십 프로그램인 ‘Care4me(가칭)’를 전 세계에서 한국에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벤츠 고객 멤버십 프로그램 가입부터 각종 서비스 예약, 맞춤형 혜택 등을 스마트폰에서 한 번에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오는 4월 초 부산에서 기브앤 레이스를 새롭게 진행해 행사 개최 지역을 확장하고, 기브앤 컬처를 메르세데스-벤츠 GIVE 활동에 추가해 문화 및 예술 활동과 기부를 결합한 행사를 진행하는 등 더 많은 시민들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메르세데스-벤츠 GIVE’ 활동 참가자들의 기부금으로 조성된 ‘기브앤 드림 장학금(GIVE'N DREAM Scholarship)’을 통해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서 꿈을 키우는 아동 및 청소년들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해 5월에 열린 제4회 기브앤 레이스 참가자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