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누구나 전액무료' 한교진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아동·미술심리상담사 등 68종 민간자격증

  • 기사입력 2020.01.12 11: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경자년을 맞이해 경력단절여성이나 취업준비생이 자격증을 손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나섰다.

현재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68개에 달하는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현재 수강생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강의 과정은 아동 및 미술 심리상담사 과정으로 알려졌다.

아동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을 살펴보자면 성장기에 있는 아동이 사회에 잘 적응하고 자신의 잠재가능성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를 위해 아동상담의 이론적 상담모델, 아동상담의 실제적이고 단계적인 진행과정을 이해하는 과정을 비롯해 아동상담자의 역할과 준비, 상담윤리 등을 수강한다.

미술 심리상담사는 총 7부에 걸쳐 진행된다. 미술심리상담의 개념적 이해와 다양한 접근법을 수강하게 되며, 대상에 따른 미술심리상담, 집단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미술심리진단 및 평가 등 다양한 기법과 임상실습 사례들을 수강하게 된다.

또한 아동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22호), 미술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195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사회에 필요한 68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됐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