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미술·색채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한국교육진흥협회 무료수강

  • 기사입력 2020.01.11 11: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경자년을 기념해 무료수강을 개최한다고 11일 전했다.

무료수강에는 미술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195호), 색채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918호) 등 심리상담 과정과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8개 과정들이 준비됐다.

혜택은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여 한교진의 공식홈페이지를 가입하면 전액 무료로 가능하다.

특히 색채심리치료는 미국, 독일, 일본 등의 선진국에서 관심을 받으며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수강과정을 살펴보자면 4부로 색채의 이해, 색채심리의 이해, 색채심리와 적용, 색채심리의 활용 등으로 강의가 진행되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색과 빛을 이해하고 색채심리를 배우게 된다.

미술심리상담사 과정은 총 7부에 걸쳐 진행된다. 미술심리상담의 개념적 이해와 다양한 접근법을 수강하게 되며, 대상에 따른 미술심리상담, 집단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미술심리진단 및 평가 등 다양한 기법과 임상실습 사례들을 수강하게 된다.

한편 한교진의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다.

또한 온라인 강의를 통해 스마트폰 및 컴퓨터 등으로 수강이 가능해 업무나 학업 등을 마치고 본인의 스케줄에 맞춰 수강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