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교육진흥협회,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심리상담사 등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 기사입력 2020.01.10 11: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한교진’)이 다양한 직업군으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재능기부에 나섰다.

현재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자랑하는 68종의 교육과정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무료수강은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신청할 수 있다.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혜택이 적용된다.

현재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과정들은 문학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0389호), 놀이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22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이 있다.

문학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포함한 언어활동을 통해 내담자가 잃어버린 자기의 언어 또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자기능력이나 자기의 참된 본성을 되찾도록 도와줄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놀이심리상담사 과정은 놀이치료의 이해, 놀이치료의 이론, 놀이치료 과정, 놀이치료방법, 놀이치료 사례를 배워 향후 놀이가 지닌 치료적 힘을 활용하여 유아, 아동들이 겪는 심리적 부적응이나 발달적 어려움의 원인을 찾아내고 치료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 중인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