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디지털 포렌식 기반 카톡 대화내용·동영상 등 복구

  • 기사입력 2020.01.10 10: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디지털 디바이스들은 일상생활부터 업무에 이르기까지 현대인들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한시도 현대인의 곁에서 떨어지지 않을 정도인데, 이 때문에 데이터 복구의 수요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데이터복구 수요가 늘어난 이유는 사진이나 동영상과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등이 민·형사상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증거로 사용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스마트폰 복구와 같은 기술은 전문적인 분야인 만큼 기술력을 확보된 곳을 이용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한국포렌식 법률 연구소'이 포괄적인 데이터복구 서비스로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기업의 주요 서비스 항목을 살펴보면 스마트폰메신저 카톡 대화내용복구, 첨부파일 복구, 보이스톡 복구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메신저와 같은 소셜네트워크 기반 정보들도 모두 복원이 가능하다.

또, 채팅방 복구와 저장기간이 만료된 사진 이나 동영상, 채팅방 나가기로 인해서 삭제가 된 엑셀파일 데이터 복원도 가능하며, 법률 상담도 함께 제공해 향후 민사 및 형사 사건에 증거로서 채택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안드로이드폰 삼성 갤럭시와 갤럭시 노트 시리즈, LG 옵티머스, G시리즈, Q시리즈 등 최신 스마트폰 복구도 가능하다. 또, 까다롭기로 소문난 애플사의 아이폰 문자메시지복구, 인터넷접속기록 복구, 메모·일정 복원 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 밖에도 스마트폰 메신저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보이스톡 복구,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삭제된 사진 및 문서 파일복구가 가능하다. 또한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수리복구 등에 관해서는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를 배정하여 1:1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휴대폰 데이터복구 외에도 USB, SSD, 블랙박스, SD카드, 외장하드 등 관련된 복구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