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팀카시아, 몸캠피싱 등 범죄 패턴에 따른 최적의 해결책 제안

  • 기사입력 2020.01.08 21: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스마트폰 성능의 발전과 보급이 이뤄져 현대인은 많은 부분에서 변화를 경험했다.

업무나 금융업무 등을 손안에서 처리할 수 있게 됐고 이는 시간적인 여유가 늘어났다. 전반적인 삶의 질이 개선되었는데, 이면에는 새로운 위협에 노출되고 있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도 존재한다. 이용자를 노리는 새로운 범죄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용자를 노리는 범죄들은 너무나도 다양한데, 그 중 몸캠피싱(동영상 피싱, 라인 영섹 대응, 라인 영섹 대처, 라인 영섹 사기, 라인 영섹 삭제)은 스마트폰에서 벌어지는 대표적인 범죄다. 해당 범죄는 피해자의 신체의 특정 부분들이 담긴 영상을 지인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해 돈을 갈취하는 수법이다.

정보가 빠르게 퍼져나가는 인터넷 공간의 특성상 무차별적인 유포를 감행되었을 경우 개인이 해결할 수 있는 범주를 넘어서게 된다. 사태가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해지기 때문에 피해를 입는 즉시 IT 보안회사를 찾아 기술 지원을 받아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연구개발 끝에 개발한 기술들을 사용해 사건을 조기에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 24가지에 달하는 솔루션들을 보유했다. 솔루션에는 영상 유포 차단 및 삭제를 비롯해 실시간 모니터링 작업까지 포함되어 있어 상담 즉시 영상의 삭제는 물론 추가적인 유포 시도도 사전에 차단하고 있다.

또,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기 때문에 늦은 시간이라 해도 문의하면 바로 확인하고 작업을 시작하고 있어 조기에 해결할 수 있다.

팀카시아 IT 1팀 김태원 팀장은 “당사는 기존에 진행하였던 몸캠피싱 사기, 대응, 해결, 유출, 유포 피해 의뢰들에 대한 데이터들을 축적해 빅데이터를 기반한 대응을 제공하고 있다”며, “유형이나 조직의 패턴에 따라 대응을 제공하기 때문에 신속하게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