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교육진흥협회, 미술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 기사입력 2020.01.08 11: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한교진)이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수강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미술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195호), 심리상담사 (제2015-000207호) 등 심리상담 과정들을 비롯해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8개에 달하는 교육과정들이 준비돼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료수강 혜택은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해 한교진의 공식홈페이지를 가입하면 즉시 혜택이 부여된다.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가능하다.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미술심리상담사 과정은 총 7부에 걸쳐 진행된다. 미술심리상담의 개념적 이해와 다양한 접근법을 수강하게 되며, 대상에 따른 미술심리상담, 집단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미술심리진단 및 평가 등 다양한 기법과 임상실습 사례들을 수강하게 된다.

심리상담사는 상담기법과 기술 활용방법 습득, 상담의 주요이론 등을 습득해 유아,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 여러 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한편, 한교진의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다. 또한 온라인 강의를 통해 스마트폰 및 컴퓨터 등으로 수강이 가능해 업무나 학업 등을 마치고 본인의 스케줄에 맞춰 수강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