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큐어앱’, 몸캠피싱 등 사이버 범죄 유형별 맞춤 보안솔루션 개발·제공

  • 기사입력 2020.01.06 22: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보안업체 시큐어앱이 주로 스마트폰 채팅앱에서 피해 대상을 물색하던 ‘몸캠피싱’이 최근에는 점점 다양해진 양상을 띠고 있어, 채팅앱뿐만 아니라 다른 환경에서도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시큐어앱에 신고 접수된 피해사례를 보면, 최근에는 자극적인 내용의 메시지 혹은 메일 발송으로 성적 호기심을 유발한 이후 꾸며놓은 홈페이지로 접속시키는 수법이 성행하는 추세다. 또한 지능범들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어 더욱 다양한 유형의 범죄가 생겨날 전망이다.

이에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몸캠피싱 수법에 당하면 심각한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보안에 신경을 쓰는 등 예방을 해둬야 한다”며, “무엇보다 모르는 사람과의 음란한 채팅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낯선 사람으로부터 받은 파일은 열어보지 말고 경계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해킹이 동반되는 몸캠피싱을 막기 위해 스마트폰에 미리 악성코드 공격을 막을 수 있는 보안 프로그램 설치를 해놓을 것을 권고한다”며, “최근에는 경찰청이나 여러 보안업체에서 보안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러한 예방조치를 미리 해두지 않거나, 찰나의 실수로 주의를 하지 못해 이러한 동영상 유포 협박 수법에 당했다면, 협박범에 협조하기보다는 보안전문가 혹은 보안업체의 도움을 받아 사건을 해결해야 한다.

모바일 보안 전문업체 시큐어앱은 “몸캠을 빌미로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혼자서 협박범과 대응하는 것은 옳지 않다. 주변 사람들에게 사실대로 알리고 함께 해결방안을 찾는 것이 좋고 보안업체로 문의해 유포경로를 차단하는 등 범죄로부터 벗어나야 한다”고 설명이다.

임대표는 “연락처를 변경하고 스마트폰을 초기화 하는 등 협박범을 차단하고 유포경로를 모두 차단했다고 하더라도 또 다른 2차, 3차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며, “유포 차단 이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해 추가 피해 예방이 가능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으로 오랜 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써왔다. 몸캠사기, 몸캠협박 등 각종 피싱범죄의 피해자들을 구제해 왔으며 최근에는 늘어난 몸캠피싱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는 국내의 1세대 보안기술업체이다.

피싱 피해 차단 및 대응 시스템과 기술력이 입증된 ‘시큐어앱’은 하루에도 수십 명의 피싱 피해자를 적극 구제하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사이버 금융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무료상담이 가능한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차단 이후 추가피해 예방을 위한 철저한 모니터링 등 체계적인 구제활동을 펼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