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MW, CES 2020서 혁신 모빌리티 ‘i3 어반 스위트’ 공개

  • 기사입력 2020.01.02 13:28
  • 기자명 최태인 기자
BMW가 'CES 2020'에서 미래 이동성 경험을 위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선보인다.
BMW가 'CES 2020'에서 미래 이동성 경험을 위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선보인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BMW가 오는 7일부터 10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0(Consumer Electronics Show 2020)'에서 미래 이동성 경험을 위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선보인다.

이번 CES 2020에 참가하는 BMW 그룹의 핵심 키워드는 ‘#당신의인식을바꾸다 (#ChangeYourPerception)’라는 해시태그로 요약된다.

BMW는 미래 이동성의 요구 조건을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에 대한 해답을 찾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는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번 CES 2020 현장 부스를 통해 전 세계에서 온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과 실감나는 시연을 통해 이러한 변화와 능력을 현실적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BMW 'i3 어반 스위트'
BMW 'i3 어반 스위트'

지난 7년간 BMW i3는 도심에서의 전기차 운전의 즐거움, 지속 가능성, 그리고 커넥티브 드라이브 측면에서 상징적인 홍보대사 역할을 해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BMW i3는 프리미엄 컴팩트 세그먼트 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전기차가 됐다.

BMW는 이번 CES에서 새롭게 ‘BMW i3 어반 스위트(Urban Suite)‘ 모델을 선보이며 운전자와 탑승객 각각의 요구에 완벽하게 맞춰진 이동성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BMW i3 어반 스위트는 매력 있는 실내 공간을 만들어 내는 것을 목표로 운전석과 대시보드를 제외한 기존 BMW i3의 모든 부분을 완전히 변경했으며, 차량 실내를 편안한 호텔 스위트룸과 같은 느낌으로 구성했다.

BMW 'i3 어반 스위트' 인테리어
BMW 'i3 어반 스위트' 인테리어

탑승객은 차 안에서 완벽한 휴식을 하거나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으며, 편안하게 업무에 집중할 수도 있다. 이를 위해 휴식용 발판이 장착된 크고 안락한 카시트, 천장에서 내려오는 스크린, 그리고 개인용 사운드 존(Sound Zone)을 갖추고 있다.

이처럼 BMW i3 어반 스위트는 BMW 그룹의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이동성의 콘셉트를 직접 보여주는 것과 동시에 미래의 고급스러운 이동성은 차량의 크기와 상관이 없다는 것도 명확하게 보여주는 모델이다.

한편, 이번 CES를 위해 다수의 일반 BMW i3가 어반 스위트 모델로 개조돼 뮌헨에서 운송됐으며, 라스베이거스 도로 위에서 달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운전기사가 운전하는 i3 어반 스위트를 타고 원하는 장소로 이동하고 싶다면, 누구나 특별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BMW i3 어반 스위트를 호출할 수 있다.

BMW i3 어반 스위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1월 7일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