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가입 현금지원·인터넷TV결합상품 등 설치 당일 지급 비교사이트 이용 증가

  • 기사입력 2019.12.30 00: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초고속인터넷은 우리 생활과 밀접해있다. 당장 스마트폰만 하더라도 데이터나 와이파이를 통해 웹서핑, 쇼핑, SNS, 게임 등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사물인터넷(IoT)의 등장으로 이용 범위는 점차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인터넷가입을 찾는 기존의 소비자는 KT, SK, LG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인터넷을 알아보는 사례가 많았다. 통신사 관할로 운영되는 곳이기 때문에 신뢰도와 접근성이 높다는 장점에서다. 다만, 사은품 금액이 낮기 때문에 최근 신규가입률은 점차 감소하는 추세다.

최근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또는, ‘인터넷설치’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설치현금 등의 검색어가 자동완성으로 보여질 만큼, 많은 소비자가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 등을 중요시 여기고 있으며, 실제로 인터넷가입 시 사은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편이다.

다만, 자택이나 사무실에 인터넷가입을 처음 신청하는 경우, 어떤 가입처를 선택해야할지 기준을 잡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온라인 상에는 수많은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존재하며, 지난 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모든 비교사이트에서 소비자에게 지급가능한 사은품 금액에 상한이 생겼기 때문이다.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의 경우 최대 46만, KT올레의 경우 최대 44만원까지 가입자에게 지급 가능하다. 다만, 신청 상품(요금제)에 따라 지급 가능한 최대 금액은 달라지기 때문에 전문 상담원을 통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인터넷비교사이트는 어느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정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설치 시점 기준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에 대해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 지급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 법인기업으로써, 자체적으로 통신사 코드를 보유하고 있어 전산을 통해 고객님의 인터넷 설치 유무를 확인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가 인터넷설치 이후 사은품 지급까지 기다리는 동안의 불안감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설치 당일 현금지원이라는 차별화된 운영을 하고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15%) 금액인 46만원을 설치 당일지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