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AT코리아, 2020 최우수 고용기업 선정...2년 연속

  • 기사입력 2019.12.18 09:24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좌측부터) 홍성우 BAT코리아 부장, 정주희 BAT코리아 과장, 데이비드 플린크(David Plink) 우수고용협회 대표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코리아)가 세계적인 인사 평가 기관인 우수고용협회가 발표한 ‘2020 최우수 고용기업(Top Employer 2020)’에 선정됐다.

최고의 기업은 5개 대륙 118개국, 1,500여 개 기업을 평가하는 국제적인 인사 평가 기관인 우수고용협회(Top Employers Institute)가 직원들에게 더 나은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직원들의 역량을 높이는 노력을 지속해온 기업에게 수여하는 인증제도다.

평가는 인재 전략, 인력 운용 계획, 인재 발굴, 온보딩(On-boarding: 입사 후 적응 과정), 교육 개발, 성과 관리, 리더십 개발, 지속가능 커리어 개발, 보상 및 복리 후생, 기업 문화 등 10개 부문이다.

BAT코리아가 지난해 2019 최우수 고용기업에 선정된 것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무엇보다 올해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과 함께 나란히 수상하며 의미를 더했다.

BAT코리아는 지난해 이어 인재 육성, 인사 기획, 경력 관리 등 3개 분야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BAT코리아는 BAT 그룹 차세대 리더 육성 프로그램 GGP(Global Graduate programme)와 전 세계 BAT 그룹 내 우수 사원 교환 프로그램인 글로벌 인재 교환(Global Talent Exchange)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임직원의 장기적인 커리어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복리후생 분야에서는 직장 내 워라밸을 강조한 캠페인과 탄력 근무제도, 여성 직원 및 배우자에 대한 육아휴직 강화 등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 운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BAT코리아 김의성 사장은 “BAT코리아는 회사를 이끌어 나갈 미래 리더를 발굴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해왔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게 돼 기쁘고, 앞으로도 열정과 능력을 가진 인재들이 마음껏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BAT코리아는 2016년 세계적인 인사조직컨설팅기업 ‘에이온휴잇(Aon Hewitt)’이 수여하는 ‘2016 한국 최고의 직장 (2016 Best Employer Korea)’과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등에 선정되어 최적의 고용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