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 공식딜러 한성차, 8번째 드림그림 연말전시회 진행

  • 기사입력 2019.12.17 16:48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17일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에서 미술영재 장학프로그램 드림그림의 연말전시회를 진행했다.

올해로 8년차를 맞이하는 드림그림 연말전시회는 한 해 동안 드림그림 프로그램을 위해 수고하고 노력한모든 이들을 격려하고, 수료생들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 현장에는 학생들이 한 해동안 제작한 작품과 활동을 보여주는 포트폴리오가 전시됐으며, 지난 4일부터 8일 진행돼 대중의 큰 인기를 끌었던 2019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 선보인 드림그림 학생들의 다양한 작품과 함께, 이들이 직접 작품에 대해 설명하는 도슨트도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이와 더불어, 올해를 마지막으로 드림그림을 졸업하는 8명의 졸업생 수료식도 함께 진행됐다. 최소 1년이상의 시간을 드림그림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성장을 겪은 수료생들은 이제 멘티가 아닌, 멘토로서 받은 수혜를 다시금 환원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올해 드림그림을 졸업하는 이성배 학생(서서울생활과학고 3)은 “5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을 드림그림과 함께하며, 무엇보다 스스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어 좋았다”며, “새로 들어오게 될 멘티들도 진로와 미래에 대해서만 고민하기 보다, 드림그림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을 찾고, 좋아하는 것을 찾는 기회를 얻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지난 2012년부터 올해로 8년째 드림그림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한성자동차는 리빙디자인페어, 한국국제아트페어 (KIAF), 서울디자인페스티벌 등 다양한 미술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학생들의 예술적인 견문을 넓히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한성자동차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조선일보, 대한상공회의소 및 포브스 사회공헌대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매년 프로그램의 내실을 강화하고 있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축사를 통해 “올해 드림그림에서 처음 참여했던 리빙디자인페어, 서울디자인페스티벌, 3년연속 참여중인 KIAF, 그리고 5천명의 시민과 함께 했던 ‘소원반디’행사 등 드림그림 8기의 모든 활동과 아름다운 작품들을 모두 기억한다”며 “매년 드림그림이 더 강화된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고 있는 만큼, 2020년 드림그림 프로그램에도 큰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