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뼈 부족 시 시행하는 뼈이식 임플란트,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
잇몸뼈 부족 시 시행하는 뼈이식 임플란트,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
  • 박상우 기자
  • 승인 2019.12.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릉역 바이란트치과 한세희원장.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임플란트는 상실된 자연치아의 역할을 대신하여 심미적, 기능적으로도 만족도를 높여주는 인공치아이다. 자연치아와 유사한 심미성과 저작력을 자랑하기에 만족도가 높으며, 틀니보다 편하고 효율도 우수해 상실된 자연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적합한 치료이다. 잇몸뼈가 튼튼하고 골량이 풍부하면 풍부할수록 임플란트 시술 성공률도 높아진다.

그렇지만 최근에는 임플란트가 대중화가 된 만큼 재시술, 부작용과 같은 실패 사례가 종종 목격되곤 한다. 대표적인 실패 원인은 경험이 부족한 의료진, 추후관리, 노후화된 시설과 장비 등을 들 수 있다.

그러므로 임플란트 시 부작용 및 재수술 발생가능성을 줄이기 위해서는 사전에 꼼꼼하게 살펴보고 정밀 진단과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 올바른 장비를 갖춘 곳에서 받는 것을 권장한다.

임플란트는 인공 픽스쳐가 잇몸뼈에 고정이 잘 되어야 튼튼하고 오래가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잇몸뼈가 부족하거나 치주질환, 노화 등으로 잇몸이 약해진 상태라면 임플란트 식립이 어려워진다.

이런 환자들은 뼈이식 임플란트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뼈이식 임플란트는 뼈 이식술을 통해 부족한 잇몸뼈를 보충하여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방법이다.

잇몸이 약해져 있는 상태라 하더라도 뼈 이식을 통해 일상생활이 가능한 정도의 수준까지 치아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 다만 뼈이식 임플란트는 구강 건강과 혈관, 신경 등에 개인차가 있으므로 사전에 의사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뼈의 잔여량에 따라 뼈이식과 동시에 임플란트 식립을 할 수도 있다. 뼈이식 임플란트는 고난도에 속하는 만큼 부작용 예방과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숙련도와 뼈이식술에 필요한 장비 보유 여부 등을 꼼꼼히 살펴본 후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선릉역 바이란트치과 한세희 임플란트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