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 대게 제철 맛. 싱싱함. 저렴함으로 입소문

  • 기사입력 2019.12.14 18: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연말연시면 사랑하는 가족, 연인 혹은 친구들과 뜻깊은 추억을 만들기 위해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부쩍 는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도 강원도 속초는 예나 지금이나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관광지인데 볼거리와 먹을거리 그리고 휴양 시설이 잘 돼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기가 많다.

속초 가볼만한곳으로는 영금정, 동아서점, 아바이마을, 설악산 국립공원 등이 손꼽힌다. 특히 영금정은 동해바다 위에 고고하게 서 있는 정자로 이곳에 서서 듣는 파도소리가 마치 거문고 같다 하여 영금정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척산온천은 겨울에 속초를 찾는 이들에게 노곤노곤한 온천욕의 힐링을 제공한다.

12월이면 속초는 여느 때보다도 붐빈다 할 수 있는데 대게의 산지 중 하나로서 동해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대게찜을 맛보려는 이들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속초의 대포항 일대로는 수많은 대게 요리 전문점들이 줄 지어 서 있는데 속초 대게 맛집 가운데서도 ‘대포대게’는 중간유통 과정 없이 선주가 직접 조업해 판매하는 신선한 갑각류로 인기다.

현지인들에게 속초물회맛집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대포대게’는 MBC생방송오늘저녁, KBS생생정보 등에서 방영되기도 했을 만큼 유명하다. 선주가 직접 잡아 올리는 대게와 홍게 뿐 아니라 해외 직수입망을 통해 들여오는 킹크랩과 랍스터도 별미다.

또한 ‘대포대게’는 속초 대포항 횟집으로서도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데 갑각류찜 뿐 아니라 자연산회나 모듬회도 주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메인 메뉴를 주문하면 물회, 해물스끼, 대게장국, 만두, 아바이순대 등의 스끼다시도 차려지는데 일부 상차림찬들은 세미 뷔페식 셀프바에서 리필해 먹을 수도 있다. 자연산 회나 모듬회를 메인으로 주문하는지, 갑각류찜을 주문하는지에 따라서 스끼다시 구성에는 변동이 있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의 1층에서는 갑각류를 대형 수족관에 담아 두고 있는데 손님이 원하는 것을 직접 쪄주기도 하며 식사를 하도록 마련된 2~3층에서는 탁 트인 오션뷰를 조망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한편, 대포대게에서는 네이버 예약 후 방문하거나 SNS에 인증샷을 업로드 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결제금액 할인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