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학원관리 시스템 브랜드 출결버스, 12월 연말 감사제 실시

  • 기사입력 2019.12.13 14:42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비콘 기반 학원관리시스템 ‘출결버스’가 12월을 맞아 2019년 총결산 연말 감사제를 실시한다.

교육솔루션 개발전문 기업 아이언트레인이 서비스중인 전국 8500개 가맹 출결관리프로그램인 ‘출결버스’는 지난 1년간 전국 공˙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한 무료 지원 사업, 신규 회원들을 위한 운영비 지원 등 크고 작은 행사를 수차례 많이 진행해 왔다.

최대 2개월간의 무상기간과 무료 SMS 서비스, PC용 키패드(택 1) 등의 혜택을 지원하는 이번 연말 총결산 기획안을 두고 “많은 사랑을 보내준 데 대한 헌신적인 정신에서 비롯한 보상 혜택 중에서의 정점”이라고 해당 업체 관계자는 말했다.

이에 따라 근래에는 자연스레 출결프로그램, 학원관리프로그램 등 운영관리 보조 체계에 관심이 있던 학원가 운영진의 눈길이 ‘출결버스’로 관심을 보이고 있다.

12월 이후의 학원가에서는 특강 및 신학기 대비, 신규 원생 모집으로 인한 잔업 소요시간이 대폭 증가하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이다. 이로 인해 관리적인 측면에서 흔히들 도입하는 학원관리앱 같은 보조 시스템 하나가 학적부 기록, 학부모와의 소통체계 등의 잔업을 수행하게 되는 것이다.

최근에는 그 용도와 규모까지도 다양하다. 단순히 출결문자만 보낼 수 있는 단조로운 프로그램이 있는 반면 ‘출결버스’와 같이 스마트출결 시스템 그리고 학원관리솔루션 형태를 결합한 종합 관리체계 프로그램도 있다.

한편 스마트폰출결 방식으로 출결기가 수행하는 학원출석부 기록 및 알림 문자 발송을 올인원으로 제시하는 ‘출결버스’는 시스템 활용에 필요한 큰 조건이 없는 것이 특장점인데 데스크톱 PC 및 노트북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도 쉬이 호환되는 무료 앱을 제공하여 단순 번호 입력만으로 학생들의 출석 현황을 점검한다.

학원관리어플 ‘출결버스’는 쉽고 빠른 활용법 덕에 최근에는 낮은 연령의 유치부 원생들이나 공˙교육기관 소속의 학생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을 포용하는 단체에서도 수용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