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경포대 맛집 탐방할만한 곳 ‘주문진홍게무한리필’, 먹방 크리에이터도 찾아

  • 기사입력 2019.12.14 18:3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먹방이라는 단어가 한국어 표기 그대로 영문으로 치환되어 신조어에 올랐다고 한다. 그야말로 세계적으로 K-pop의 열풍이 뜨겁지만, 다른 면에는 먹방을 비롯한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컨텐츠도 대 인기인 것이다.

먹방이라 하면 맛있는 음식을 누구보다 맛있거나 특별하게 먹는 행위 혹은 푸짐하게 차려 놓고 불가능해 보이는 양을 섭취하는 행위를 방송을 통해 송출하는 것으로 1인 미디어 플랫폼이 여럿 생겨나면서 더욱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먹방 유투버들이 다녀온 식당은 팬들이 앞다투어 찾을 만큼 문전성시를 이루기도 하는데 강원도 강릉에도 이러한 식당이 있으니 바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이다. KTX강릉역이 개통됨에 따라 더욱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시간을 적게 들여 갈 수 있게 되면서 남녀노소 여행객들이 많이 몰리고 있다.

강릉 주문진 맛집인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의 인기 비결은 무한대로 즐길 수 있는 홍게라는 점에 있는데 기본적으로 홍게라는 식재료는 고가에 귀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흔히 접하기는 힘든 메뉴다. 하지만 이곳은 어선을 보유하고 있는 선주가 운영하는 직판 형태의 식당이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매우 신선한 산지의 홍게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여러 강릉 횟집 사이에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이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떠오르면서 삼삼오오 먹방 유투버와 SNS 등을 통해 보고 찾아오는 고객들도 늘었다는 업주의 설명은 가게 앞을 가득 메운 대형 수족관 속의 홍게를 보면 납득이 된다.

이곳의 홍게는 수율이 좋고 사이즈가 큼직한 것이 특징인데 즉석에서 찜기에 쪄 주며 손질 방법도 친절하게 전수해 준다. 따라서 초보자들도 무리 없이 홍게를 마음껏 살 발라 가며 먹을 수 있다.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는 홍게 뿐 아니라 다양한 스끼다시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데 마카로니 샐러드, 메추리알, 건빵, 오징어젓갈, 김치, 콩, 샐러드, 소라무침, 미역국 등이 함께 제공된다. 이 스끼다시들은 리필도 가능하며 세미 뷔페식의 셀프바를 비치해 고객들이 손수 덜어다 먹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기도 하다.

살이 오른 홍게를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tvN알바트로스와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도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을 경포대 맛집으로 추천한 바 있는데 더욱 상을 풍성하게 채우고자 한다면 사이드 메뉴로 게 라면과 게딱지밥 등을 주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