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 몸캠피싱 등 사이버 범죄 사건 해결 나서

  • 기사입력 2019.12.13 18: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최근 ‘몸캠’을 이용해 돈을 뜯어내는 이른바 몸캠피싱이 더욱 지능적인 수법을 펼치며 많은 피해를 입히고 있어 큰 유의가 요구된다.

사이버보안 전문 업체 시큐어앱의 ‘몸캠피싱’ 피해 현황 보고에 따르면 이전에는 공격자가 주로 채팅앱에서만 피해자를 물색했다면 최근에는 점점 다양해진 양상을 보이고 있다.

지속적인 메시지 혹은 메일 발송을 통해 호기심을 유발한 이후 꾸며놓은 홈페이지로 접속시켜 성적 호기심을 자극해 몸캠을 하게 하고, 악성코드를 다운로드 하게끔 하는 수법이다. 이 외에도 현재 지능범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어 더욱 다양한 유형의 범죄가 생겨날 전망이다. 피해자 현황을 살펴보면 동영상 유포 협박 범죄의 피해자는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게다가 수치심에 신고를 하지 않는 피해자까지 합하면 현재 영통사기는 집계된 피해자 수보다 훨씬 많은 피해자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랜덤채팅사기 유형의 범죄에 당하지 않기 위한 첫 번째 방법은 음란한 채팅을 하지 않는 것이다.

두 번째로는 낯선 이에게서 받은 파일에 대해 충분히 경계하고 의심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하지만 찰나의 실수로 인해 영섹협박에 시달리고 있는 상태라면, 협박범에 협조하기보다는 보안업체 및 보안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사건을 해결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시큐어앱'에서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으로 오랜 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쓰며 몸캠피싱 범죄의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있다.

시큐어앱은 최근 늘어난 신종 사이버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는 국내의 1세대 보안기술업체이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선두주자로써 모바일악성코드를 완벽히 분석해 범죄자에게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한다.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

해당 솔루션은 시큐어앱 보안팀에서만 가능하며 여러 사이버범죄 해결을 통해 독보적인 기술력이 검증됐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빠른 진단과 악성 코드 분석을 통해 몸캠피싱 협박범이 탈취한 피해자의 데이터를 회수해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며,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한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