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서포터, 인터넷가입 시 비교사이트 통한 지원금 여부 확인해야

  • 기사입력 2019.12.13 0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초고속 인터넷이 공중전화와 같은 ‘보편적 역무’로 지정돼 2020년 1월 1일부터 전국 어디서나 초고속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됐지만,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중 한 곳이 나서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지만 수익성 문제로 모두 제공 사업자 역할을 맡지 않으려 했다.

하지만, 최근 KT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초고속인터넷 보편적 역무 사업자 신청서를 제출하며 내년 1월 1일부터 우리나라 국민 누구나 모든 지역에서 최대 100Mbps(백메가) 속도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초고속 인터넷의 보편적 역무 지정으로 인해 더 빠른 속도인 500메가 속도를 보이는 ‘기가인터넷’ 가입자가 증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기가인터넷 가입자 수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 10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기가인터넷 가입 가구가 1000만 가구를 넘었다고 했다.

기가인터넷 가입 가구가 3분기 기준 1000만 8332가구로, 초고속인터넷 전체 가입 가구인 2172만 1335가구의 약 46%로, 두 가구 가운데 한 가구는 기가 인터넷을 사용한다는 의미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기가인터넷은 특히 IPTV 및 영상화의 시스템 등 대용량 영상 서비스 활성화를 촉진시키고 있어, 앞으로도 홈IoT, 융합형 콘텐츠 등 새로운 서비스가 출현하고 있다”며 “현재 통신사들 또한 이에 맞춰 다양하게 IPTV결합 등 기가인터넷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결합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고 말한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스카이라이프, CJ헬로 등 다양한 상품들 또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LG, SK, KT 통신 3사의 TV결합 등 다양한 초고속인터넷와의 결합상품을 통해 가입한다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인터넷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는 인터넷 약정만료가 다가온 이용자들 또한 기가 인터넷 가입 시 사은품 및 현금지원을 받을 수 있어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주목 받고 있다. 인터넷신청 시 신규가입 및 TV결합상품 등 인터넷가입을 알아보는 이들에게 인터넷 상품 비교는 물론 요금 컨설팅으로 저렴한 인터넷가입을 돕기 때문이다.

특히 통신 3사의 본사 고객센터 각 통신사에서 인터넷 요금 및 TV결합상품 가격을 문의와 인터넷교체, 인터넷 개통 현금지급을 하게 되면 동시에 인터넷 요금제 비교를 할 수 없지만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는 CJ헬로비전,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상품 및 속도 종류를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가장 할인 금액과 지원금 혜택이 큰 TV인터넷결합상품을 선택할 수 있어 유용하다.

또 인터넷서포트는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인터넷 신규가입 현금 사은품 혜택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원룸 인터넷 설치, 자취방 인터넷 설치, 오피스텔 인터넷 설치, 아파트 인터넷 설치는 SK LG KT 인터넷TV결합상품 설치 시 현금 사은품을 더 많이 받고자 하는 젊은 세대 이용자들에게 저렴한 인터넷 요금 설계를 돕기 때문이다.

‘인터넷서포터’는 KAIT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로부터 유선 통신 서비스 사전승낙에 따라 심시기준을 통과하고 유선통신 사업자로부터 승낙받았다. 9년 동안 공식인증 전국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업계 최초로 소비자브랜드 대상을 연속 6회를 수상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통신 3사, SK, LG, KT는 물론, 스카이라이프, CJ헬로 및 지역 케이블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변경 현금지급 사은품, 인터넷티비(TV) 현금 많이주는 곳, 인터넷설치 현금지원 가격, 인터넷 신규가입 현금 사은품 혜택 등 포털사이트 내에서 관심이 높다”며 “고객들의 니즈를 맞추기 위해 간편한 상담을 위해 해피콜 서비스 등 다양한 맞춤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유익한 정보들을 통해 자세히 안내를 돕고 있어 인터넷설치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인터넷서포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KT올레(케이티),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인터넷 통신사별 요금 및 현금 사은품과 소비자가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및 혜택에 대해 알아볼 수 있으며 서울시 성동구, 광진구, 동대문구, 중랑구는 물론 평택, 오산 등 전국 모든 지역 인터넷가입을 돕고 있다.

또 원룸 인터넷, 오피스텔 인터넷으로 이사갈 때 저렴한 인터넷을 찾는 이용자들을 위해 가입 진행을 하고 있으며, 자취방 인터넷 설치를 통해 연결 받아 설치비용까지 절약하는 알뜰족들을 위한 자세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