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안기업 ‘팀카시아’, 빅데이터 기반 몸캠피싱. 화상통화 사기 해결

  • 기사입력 2019.12.12 22: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등에 당한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다양한 작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스마트폰 성능의 발전과 보급이 이뤄지기 시작하면서 우리의 삶은 더욱 편안해졌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악영향을 끼치기는 요소들도 존재하고 있다. 스마트폰 중독과 같은 문제들을 비롯해 범죄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그 중 몸캠피싱은 스마트폰에서 벌어지는 대표적인 범죄다.

몸캠피싱은 피해자의 신체의 특정 부분들이 담긴 영상을 지인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해 금전을 갈취하는 수법이다.

단순히 금전적인 피해를 입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추가 피해까지 입을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몸캠피싱 조직들이 무차별적인 유포를 감행할 경우 모르는 사람에게까지 동영상이 유포가 될 수 있으며,이러한 상황에 처했을 때에는 사태가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해지기 때문에 초기에 현명하게 대응을 준비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등에 당한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다양한 작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팀카시아는 가해자가 협박하는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된 경로를 확인한 뒤 차단하는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2014년 이후부터 꾸준하게 솔루션 개발에 몰두한 결과, 현재 24가지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피해 유형에 따라 최적의 솔루션들로 대응을 진행해 빠르게 사건을 종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팀카시아 IT 1팀 김태원 팀장은 김태원 팀장은 “일부 보안업체들은 기술력을 보유하지도 않은 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안내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업체들을 이용해 지나치게 시간을 허비할 경우 몸캠피씽 영상의 유포로 이어질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당사는 24가지의 솔루션을 보유해 몸캠피싱 피해 유형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유포 대응 및 사전방지 시스템과실시간 대응 시스템,정밀 분석 및 대응 시스템을 통해 피해가 확산되는 것을 막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팀카시아는 VPS 및 C&C 서버의 스캐닝, 협박범의 주 유포 매체수단인 Account(계정)의 정지요청,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현황 확인, 2차 C&C 서버의 데이터 확인, 해당 서버들의 감시, 서비스 클로즈 처리 등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