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중고차 진담카, 엄선된 차량 합리적인 가격대로 알선

  • 기사입력 2019.12.12 15:00
  • 최종수정 2019.12.13 09:35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유튜브나 중고차플랫폼 등을 통해 중고차와 관련된 정보들을 취득하기 쉬워지면서 중고차 매매는 크게 성행하고 있다.

중고차는 신차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지만 신중하게 거래를 진행해야 향후 차량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특히 차량과 관련된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은 중고차 매매로 피해를 보는 사례들이 많아 더욱 유의하여야 한다. 초보 운전자들이 겪고 있는 사례들은 사고차량이나 침수차량과 같이 차량의 상태에 문제가 있는 차량들을 구입하는 사례들부터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과 같은 사례들까지 다양하게 발생하고 있다.

안전하게 중고차 매매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믿을만한 중고차업체를 통해 차량을 구입해야 한다. 현재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진담카’를 일례로 들었을 때, 해당 업체는 다양한 서비스로 소비자들을 보호해왔다.

소비자들이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로 피해를 입지 않도록 모든 매물들은 철저한 모니터링을 걸쳐 매물들을 게시하고 있다. 더불어 모든 매물들은 차량 전문 평가사 자격증을 갖춘 전문가가 직접 확인한 차량들로 안심하고 구매가 가능하다.

또, 진담카 또는 제휴상사를 통해 차량을 구입한 소비자에게는 구입이후 1년간 주행거리 무제한으로 보상범위 내 고장발생 시 최대 200만원까지 수리비를 지급하는 제도를 펼쳐 초보운전자나 여성운전자들도 안심하고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공식 운영중인 카페에 관리법이나 주행상식 등 자동차와 관련된 정보들을 게시하고 있으며 매매 후기 게시글 등을 게시해 신뢰를 사고 있다.

진담카 관계자는 “본사인 수원지역 외에 서울, 분당, 안산, 용인, 천안, 대전, 울산, 대구 등 전국에 중고차매매단지를 구축해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고 발품을 팔지 않아도 합리적인 매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대로 차량들을 알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