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겨울철 심해지는 혈관 질환, 종합건강검진으로 미리 체크해야

종합건강검진 할인예약 플랫폼 콕검진, 49%할인 이벤트 진행 중

  • 기사입력 2019.12.11 13: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가을에서 빠르게 계절이 변화하며 겨울철 체감 온도가 현저히 떨어져 혈관 수축과 함께 혈압 상승으로 인한 뇌동맥류, 뇌졸중 및 심근경색과 같은 심뇌혈관질환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 심뇌혈관질환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두통이 있으며 어지럼증, 마비 등과 같은 증상이 함께 동반되기도 한다.

심뇌혈관질환은 동맥경화증 또는 고혈압을 가진 환자들에게 위험성이 높다. 이와 같은 질병은 실제로 증상이 눈에 보이지 않아 본인이 질환 유무에 대해 파악하기가 다소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겨울이 되기 전에 병원을 방문해 심뇌혈관질환 발생 가능성이 있는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질병은 발생되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주기적인 종합건강검진을 통해 스스로가 현재 몸 상태에 대해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건강검진으로 나온 결과를 가지고 앞으로 본인이 어떤 점을 주의해야하는지 등을 파악하고 대비책을 세울 필요가 있다.

심뇌혈관질환의 경우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으므로 근처 가까운 병원이 있다면 개별적으로 기간을 정해두어 종합건강검진을 받고 관리해야한다. 과거에는 건강 검진하는 병원을 찾는 것도 다소 어려울뿐만아니라 고비용으로 인해 경제적인 부담이 가해져 많은 사람들이 꺼려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요즘에는 종합건강검진 예약 플랫폼 ‘콕검진’과 같이 GPS를 기반으로 해 주변에 있는 건강검진센터 찾기, 휴일 검진, 주차 가능 검진 병원 및 항목별 건강 검진 가능 병원 찾기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는 플랫폼이 제공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콕검진’은 환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건강 검진을 받을 수 있게 도와주며 전국 22,000여개의 검진 병원 정보가 탑재되어 있다. 또한 대학병원급 검진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병원과의 제업무제휴를 통해 종합건강검진 진행시 49% 할인을 적용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외에도 평소 다양한 할인 적용뿐 아니라 검진 예약 문의도 가능하니 서비스 이용 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