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인터넷TV 등 결합상품 할인 및 설치당일 현급지금 확인해야
인터넷가입·인터넷TV 등 결합상품 할인 및 설치당일 현급지금 확인해야
  • 박상우 기자
  • 승인 2019.12.0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소식에 따르면, 서울시가 시 전역에 공공 와이파이를 무료로 제공하고 사물인터넷(IoT)망을 확대키로 했다.

이로 인해 내년 2022년부터는 서울 전역에 공공 와이파이망이 설치될 예정이며, 길거리에서도 무료 데이터를 쓸 수 있게 된다는 소식에 통신비 지출이 다소 완화되지 않을까 하는 긍정적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또한, 가계 통신비 절약을 위한 방법이 꾸준히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인터넷 신규가입 시에도 통신사나 상품, 요금제를 어떤 것으로 선택하는지에 따라 월청구금액은 큰 차이가 있다. 또한 인터넷 통신사와 동일한 통신사의 휴대폰을 사용 중일 경우 유·무선 결합할인을 통해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 신규가입을 고려 중이라면 가족 구성원의 핸드폰 통신사와 결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현재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가 인터넷가입 경로로 이용하는 채널을 크게 3가지로 꼽는다. 첫 번째는 KT LG SK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이며, 두 번째는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세 번째는 집 근처의 오프라인 대리점이다.

현재 인터넷가입량이 높은 채널로는 인터넷비교사이트, 통신사고객센터, 오프라인 대리점 순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가 가장 높은 이유는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대리점 대비 약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받을 수 있기 때문으로 보여진다.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등의 검색어가 자동완성 키워드로 노출 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금 등을 중요시하게 여기고, 실제로 사은품 수준이 인터넷가입을 결정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고객센터로 백메가(100M)인터넷과 IPTV(티비) 가입 시 상품권 20만원 제공을 약속하였으며,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통신사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LG 상품으로 가입할 경우 43만원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지난 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고객에게 지급가능한 사은품 금액에 상한이 생겼으나, 여전히 높은 사은품이 지급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경품고시제 가이드 수준은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의 경우 최대 46만원, KT올레의 경우 최대 44만원이다.

현금 사은품 당일지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비교사이트로서의 인터넷설치 및 인터넷∙TV현금지원금 사은품을 설치 당일날 확실하게 많이 받아볼 수 있는 곳으로 안정성을 확보했다.

펭귄통신 관계자에 의하면, “펭귄통신은 고객 편의를 위해 설치 당일 사은품지급을 원칙으로 운영 중이며,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현금 당일지급,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 지급하여 고객님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소위 인터넷 현금 많이 주는 곳에 대한 검색량이 증가하면서 펭귄통신에서는 경품고시제 가이드 최대치인 46만원 한도까지 현금지원하고 있으며, 4시 이전 설치에 따라 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변경현금지급을 당일에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