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쌍용동 맛집 및 회식장소 베스트 이가대게, 푸짐하고 저렴한 갑각류찜 특징
천안 쌍용동 맛집 및 회식장소 베스트 이가대게, 푸짐하고 저렴한 갑각류찜 특징
  • 박상우 기자
  • 승인 2019.12.0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삶이 바쁘고 팍팍한 현대인들에게는 장기적인 여행보다는 주말을 이용한 짧은 근교 나들이가 사랑받고 있다. 서울 및 수도권에서 당일치기 혹은 1박 정도로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를 찾는다면 교통 여건이 좋고 즐길만한 것들이 풍부한 곳이 우선시 된다.

천안은 서울 및 수도권에서 차를 달려서도 금방 도착할 수 있으면서 독립기념관 등을 비롯한 역사 체험 명소를 보유하고 있는 도시다. 자족도시로서의 기능도 충분하기 때문에 볼거리는 물론 먹을거리도 많은 곳인데 현지 주민들이 꼽는 천안 가볼만한곳으로는 ‘이가대게’가 있다.

천안은 내륙지방이기 때문에 갑각류를 비롯한 해산물을 먹기 힘들 것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천안회식장소로도 인기가 많은 ‘이가대게’는 산지와 동일한 퀄리티의 갑각류와 해산물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대형 룸과 주차장도 갖추고 있어 단체 관광객이나 가족 단위, 대규모 회식 등을 위한 장소로도 인기가 많다.

동해바다에서 직접 어선을 운영하며 조업하는 선주가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산지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없는 신선도와 수율의 갑각류가 제공되고 있으며 가격 경쟁력 면에서도 우수하다. 또한 일부는 해외 직수입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어 높은 품질과 저렴한 판매가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주말을 맞아 천안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은 물론이고 천안 쌍용동 맛집을 찾는 단골 고객들도 많은 ‘이가대게’에서는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터찜, 홍게찜 등을 메인메뉴로 판매하고 있는데 입구에 있는 대형 수족관에서는 손님이 먹고자 하는 갑각류를 직접 고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즉석에서 무게를 달아 잰 갑각류는 찜기에 쪄서 제공된다.

‘이가대게’는 갑각류 뿐 아니라 해산물도 산지에서 공수해 오기 때문에 메인 메뉴를 주문하면 활어회, 물회를 비롯해 묵은지, 계란찜, 가오리찜, 각종 튀김 등의 스끼다시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사이드 메뉴로는 모듬회와 게라면, 매운탕, 해산물모듬회 등을 단품으로 판매한다.

천안 킹크랩 맛집 ‘이가대게’에서는 점심에는 회정식, 회덮밥, 물회, 통우럭매운탕 등을 판매하고 있어 점심 식사를 하려는 직장인들도 많이 몰려든다. ‘이가대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예약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