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 중고차 ‘차품딜, 중고차를부탁해’, 중고차 구입 시 주의해야 할 점

  • 기사입력 2019.12.06 13:28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경기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중고차 거래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중고차는 동급모델의 차량을 기준으로 신차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매매를 진행할 시 바로 차량을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중고차 거래의 단점은 차량의 매매로 인해 금전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점이다. 일부 비양심적인 매매업체들은 차량의 상태에 문제가 있음을 인지하고 있어도, 소비자에게 고지하지 않는 경우가 많고 사고차량이나 침수차량 등도 이윤을 위해 버젓이 유통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허위매물과 미끼매물도 중고차 구매를 망설이게 만드는 요소라 할 수 있다.

이에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차품딜, 중고차를부탁해(이하 차품딜)’은 가격이나 외관만을 위주로 구매여부를 결정할 시 추후 결함으로 수리비용들이 발생할 수 있다며, 믿을만한 중고차업체를 이용해 거래를 진행해야 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믿을만한 중고차 차품딜 관계자는 “차량을 구매하기 전에는 차량등록증이나 성능기록부와 보험개발원이 운영 중인 카히스토리를 통해 보험이력이나 사고이력, 렌트이력, 압류 및 저당조회를 해본 후 매매를 결정해야 한다”며, “전국 자동차 매매사업 조합 연합회 또는 자동차 민원 국민 포털사이트를 이용해 차량을 조회해보는 것도 좋다”고 말했다.

소비자들을 위해 차량 구매 노하우를 전한 차품딜은 평소 중고차 시장의 신뢰도 확보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차품딜은 5개의 전국전산매물프로그램을 통해 시세를 꼼꼼하게 파악한 뒤 매물들을 안내해 발품을 팔지 않아도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또, 유튜브와 네이버 카페를 운영해 중고자동차와 관련된 상식이나 차종에 따른 특이사항이나 주행상식 등을 알리고 있으며, 특히 차량의 출고 후기들을 업로드하고 있어 더욱 신뢰도를 높여주고 있다.

더불어 목돈지출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자체할부사를 운영하고 있다. 신용 회복 중고차 전액 할부, 7등급 중고차 전액 할부, 개인회생자 중고차 전액 할부, 8등급 중고차 전액 할부, 무직자 중고차 전액 할부, 신용불량자 중고차 전액 할부 등이 가능하다.

또한 본사인 수원지역 외에 서울, 분당, 안산, 용인, 천안, 대전, 울산, 대구 등 전국에 중고차매매단지를 구축해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