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카시아, 24시간 운영해 몸캠피싱 및 모든 영상통화사기, APK피씽 대응
팀카시아, 24시간 운영해 몸캠피싱 및 모든 영상통화사기, APK피씽 대응
  • 박상우 기자
  • 승인 2019.12.0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손 안에 있는 스마트폰이 굉장히 편리하지만, 그 편리함으로 인해 불편한 상황이 초래되기도 한다. 1초만에 여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범죄에 쓰이면 급속도로 피해가 번지기 때문이다.

몸캠피싱처럼 한 순간에 모든 정보가 다 퍼질 경우 혼자서 이미 퍼진 동영상을 회수하거나 없었던 일로 할 수가 없다. 또한 이미 지인들이 자신의 알몸이나 신체 특정 부분을 본 상태이기 때문에 대인관계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자신이 아니라고 해명하더라도 그 말을 믿어줄 사람도 많지 않거니와, 소문이 퍼져 더 상태가 악화될 수 있고, 지인들 사이에서만 공유되고 끝나는 게 아니라, 모르는 사람에게까지 동영상이 전해지기 때문에 초기에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를 차단해야 한다.

그런 작업은 IT 보안회사를 통해 진행하면 편리하다. 팀카시아 같은 보안회사에서는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유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작업을 진행하며, 가해자가 협박하는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된 경로를 확인한 뒤 차단할 수 있다.

특히 팀카시아에서는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린 이후부터 계속 기술을 개발해 24 가지의 솔루션을 이용해 몸캠피싱에 대처하고 있다. 동영상 삭제, 유포 방지 작업을 진행한 다음 이틀 간 무료 모니터링 서비스도 제공해 피해자의 불안을 덜어주고 있다.

그 외에도 업체는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하고, 피해자들의 문의사항도 24시간 내내 받고 해결해주기 때문에 언제든 문의할 수 있다. 피해자들이 협박을 받았을 당시에 바로 연락을 주면 동영상 및 유포, 해킹 등을 파악해 작업을 시작하며, 사후관리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