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인터넷TV 결합상품. 설치당일 사은품 지급 확인해야

  • 기사입력 2019.12.02 0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인터넷보급률이 점차 오르는 상황에서 오는 2022년부터 서울 전역에 공공 와이파이망이 설치될 예정이다.

이로 인해 길거리에서도 무료 데이터를 쓸 수 있게 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통신비 지출이 다소 완화되지 않을까 하는 긍정적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또한, 가계 통신비 절약을 위한 방법이 꾸준히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인터넷 신규가입에 있어서도 통신사나 상품, 요금제를 어떤 것으로 선택하는지에 따라 월청구금액은 큰 차이가 있다. 또한 인터넷 통신사와 동일한 통신사의 휴대폰을 사용 중일 경우 유·무선 결합할인을 통해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선택에 신중하는 것이 좋다.

많은 소비자가 SK, KT, LG 등 인터넷가입 시 주로 이용하는 경로로는 통신사 고객센터나 거주지 인근의 대리점,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등 크게 3가지로 꼽을 수 있다.

최근 인터넷·IPTV(티비) 등의 유선시장 조사결과에 의하면, 인터넷가입 경로로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주이용 고객은 20~30대의 연령층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가 통신사 고객센터 대비 인기를 끌고 있는 가장 큰 원인으로는 약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기 때문으로 보여진다.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등의 검색어가 자동완성 키워드로 노출 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금 등을 중요시하게 여기고, 실제로 사은품 수준이 인터넷을 가입을 결정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고객센터로 백메가(100M)인터넷과 IPTV(티비) 가입 시 상품권 20만원 제공을 약속했으며,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통신사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LG 상품으로 가입할 경우 43만원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지난 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고객에게 지급가능한 사은품 금액에 상한이 생겼으나, 여전히 높은 사은품이 지급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현재 경품고시제 가이드 수준은 SK의 경우 최대 45만원, LG유플러스의 경우 최대 46만원, KT올레의 경우 최대 44만원이다.

현금 사은품 당일지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비교사이트로서의 인터넷설치 및 인터넷∙TV현금지원금 사은품을 설치 당일날 확실하게 많이 받아볼 수 있는 곳으로 안정성을 확보했다.

펭귄통신 관계자에 의하면, “펭귄통신은 고객 편의를 위해 설치 당일 사은품지급을 원칙으로 운영 중이며,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지급,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익일 지급하여 고객님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펭귄통신은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엘지유플러스, KT올레 등 각 통신사별 맞춤 상담원도 유치하고 있는 한편, 일평균 3,000명 이상, 850만명 이상의 누적 방문자를 기록 중인 인터넷비교사이트다. 특히, 고객 설치 후기 600건 이상과 일별 접수현황, 사은품 지급 리스트를 업로드하여 투명하게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품고시제 이후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소위 인터넷 현금 많이 주는 곳에 대한 검색량이 증가하면서 펭귄통신에서는 고시제 가이드 최대치인 46만원 한도까지 현금지원하고 있으며, 4시 이전 설치에 따라 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변경현금지급을 당일에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