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가입 현금지원·설치 당일 사은품지급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인기

  • 기사입력 2019.11.27 00: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을 검색하는 경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등의 검색어가 검색창에 자동완성으로 보여 질 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 등을 중요시하게 여기고, 실제로 그 부분이 인터넷을 가입처를 선택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다만,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영업점에서 고객에게 지급가능한 사은품 금액에도 상한이 규정됐다. SK의 경우 최대 45만원, LG의 경우 최대 46만원, KT의 경우 최대 44만원까지 지급가능하다.

신청한 통신사나 상품 유형, 요금제에 따라 지급가능한 사은품 상한 금액이 다르지만 모든 업체가 동일한 사은품 금액을 내걸고 영업을 하기 때문에 인터넷가입 업체 선정에 유의하는 것이 좋다.

유선 시장조사 결과에 의하면, 소비자가 인터넷가입을 찾는 경로로는 SK, KT, LG 등 통신사 고객센터, 집 인근의 오프라인 대리점 또는,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등 크게 3가지로 나뉜다고 밝혔다.

통신사 고객센터의 경우 가장 일반적인 가입 방법이며, 기존에 가장 가입량이 높은 채널이었으나 사은품 금액이 낮고 상품권으로만 지급이 되어 최근에는 재약정(기존 통신사 재계약)이나 요금 관련 문의가 많은 편이라고 전했다.

반면,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통신사 고객센터 대비 약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어 인터넷신규가입 관련 문의량이 증가하는 추세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통신3사 인터넷 상품 및 요금제에 따라 월청구금액과 사은품 금액을 눈으로 직접 비교·가입할 수 있는 곳을 뜻한다. 다만, 포털사이트에서 ‘인터넷비교사이트’를 검색할 경우 수많은 업체가 노출되고 있으며 사은품 지급을 차일피일 미루거나 경품고시 가이드 최소 금액만 지급하는 등의 업체가 있어 선택 시 유의하여야 한다.

인터넷비교사이트는 어떤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최근 인터넷비교사이트 방문률 조사 결과에 의하면,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이 일평균 3,000명 이상•누적 850만명 이상이 찾는 방문률 1위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손꼽히고 있다.

‘펭귄통신’은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고객 포토 후기 600건 이상으로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운영 중인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비교사이트로써, 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설치를 받아보신 분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한게 아니라면, 인터넷설치 후 사은품 지급까지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으로 기다려야 한다.”며, 이어 “고객들의 그런 불안감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익일 지급해 불안감을 줄여드리고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최근에는 갤럭시S10, 아이폰7, 갤럭시노트9, 갤럭시노트10, LG G8 등의 인기 스마트폰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할부원금)에 구매할 수 있도록 휴대폰 특가 이벤트를 병행 진행하고 있어 인터넷신청과 휴대폰 동시 개통을 희망하는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올레 등 통신 3사 인터넷 신규가입 관련 상담 및 스마트폰 특가 이벤트 관련 상담은 펭귄통신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