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 경포대 인근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혀

  • 기사입력 2019.11.22 14: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주문진홍게무한리필.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강원도 강릉은 동해바다를 배경으로 풀빌라와 펜션, 호텔 등 숙박시설이 잘 마련돼 있어 계절에 상관없이 호캉스를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많다.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온전한 휴식과 여유로운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강릉으로 떠나보자. 

대표적인 강릉 가볼만한곳으로는 오죽헌, 중앙시장, 안목해변, 경포대해수욕장, 주문진항 등이 있으며 시원한 바다와 푸르른 산이 공존하는 멋진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물놀이가 어려운 겨울에는 해안가를 따라 산책이나 드라이브 코스를 즐겨도 좋다.

여행에서는 즐길 거리와 볼거리도 중요하지만 먹거리도 빠질 수 없는 요소로 강릉은 특색 있는 음식과 먹거리가 다양해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켜주고 있다. 

특히 동해바다와 인접해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판매하는 주문진 횟집이나 대게전문점들이 즐비한데 그중에서 강릉 경포대 맛집으로 알려진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곳은 SBS 생방송투데이와 tvN알바트로스에도 경포대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으며 유튜버들 사이에서도 자주 찾는 강릉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대표 메뉴로는 홍게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무한리필이 준비돼 있으며 매일 새벽 바다에 출항해 수심 깊은 곳에 서식하는 홍게를 직접 잡아 판매하는 선주직판장으로 보다 저렴한 가격에 홍게를 맛볼 수 있다.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는 홍게를 주문하면 무한리필 스끼다시로 소라무침, 미역국, 샐러드가 제공되며 한편에 마련된 셀프바에는 김치, 오징어젓갈, 건빵, 메추리알, 마카로니, 콩이 준비되어 있어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사이드 메뉴로는 게 라면과 게딱지 밥이 준비돼 있어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홍게찜은 직원이 직접 홍게 껍질을 까는 방법을 전수해주고 있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홍게살을 발라먹을 수 있다.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기 전, 가족들이나 연인, 친구와 함께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푸른 바다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강릉으로 떠나보자. 도심에서는 느낄 수 없는 고즈넉한 자연 속에서 힐링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