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미세먼지 줄이는 도심 숲 가꾸기 동참

  • 기사입력 2019.11.21 10:19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재규어랜드로버 한강 숲’ 조성 활동의 일환으로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지난 15일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재규어랜드로버 한강 숲’ 조성 활동의 일환으로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임직원들이 참가, 600여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지난해 이촌 한강공원에 조성된 재규어랜드로버 한강 숲에 추가로 3미터 이상의 큰 교목을 식재해 한층 더 풍성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꾸며졌다.

더불어 앞서 식재했던 400그루 나무들의 활착 및 생육환경 개선을 위해 잡초제거와 나무 물주기 등의 활동도 진행했다.

재규어랜드로버 한강 숲은 재규어랜드로버의 책임감 있고 지속가능한 경영의 일환으로 서울그린트러스트. 서울시한강사업본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도심 속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조성한 숲이다.

약 1,031㎡ 규모의 부지에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는 이팝나무, 조팝나무 등의 수종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이번 나무심기 활동은 작년에 이어 3번째로 진행됐으며, 2020년까지 도심 숲 가꾸기 위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임직원들이 힘을 합쳐 가꾼 재규어랜드로버 한강 숲을 통해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고, 도심 숲 가꾸기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