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 횟집 가지 않아도 스끼다시로 회 제공

  • 기사입력 2019.11.15 1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본격적인 겨울이 찾아오기 전 가을여행을 떠나기 위한 여행객들의 발길이 분주하다. 강원도 강릉은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서 가까운 여행지로 사랑받는 곳으로 고속도로와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어 주말을 이용해 당일치기 혹은 1박 2일로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강릉은 청량한 바다와 푸르른 산이 공존하고 해안가를 따라 산책로와 드라이브 코스가 잘 마련돼 있어 여유로운 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또한 가볼만한곳이 많고 명소 인근에는 강릉 맛집으로 소문난 식당들이 즐비해 여행객들의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켜주고 있다.

대표적인 먹거리로는 짬뽕 순두부와 장칼국수, 꼬막무침 등이 있지만 동해바다와 인접한 강릉은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꼭 먹어야 할 메뉴로 손꼽히고 있다. 강릉 횟집들 사이에서 맛있는 대게찜 식당으로 소문난 ‘신대게나라’는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게찜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게를 잡아 판매하고 있으며, 수입품 게는 직접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어 복잡한 유통과정 없이 품질이 우수한 게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메인 메뉴로는 대게찜, 홍게찜, 랍스터찜, 킹크랩찜이 있으며 게 찜 주문 시 해물스끼(골뱅이, 새우), 튀김, 오징어순대, 미역국, 샐러드, 물회, 연두부, 전, 모듬회스끼(광어, 우럭) 등 푸짐한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된다.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의 점심 메뉴로는 회덮밥, 홍게라면정식, 오징어물회, 모듬물회가 준비되어 있으며 매장 앞에는 대형수족관을 배치하여 손님이 원하는 종류의 해산물과 갑각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대형 갑각류 창고를 운영하고 있어 가락시장, 노량진수산시장, 영덕강구항 등 전국 각지로 유통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과 신뢰성 면에서도 경쟁력이 돋보이는 곳이다.

강릉 경포대 맛집 ‘신대게나라’는 각 테이블마다 인덕션을 설치해 게찜을 식지 않고 마지막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프라이빗 룸, 150여 좌석이 준비돼 있어 단체손님이나 가족단위로 방문하기에도 무리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