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 운전 면허학원에 도전장 내민 실내 운전 연습장 ‘굿드라이버’

합격 전까지 추가 비용 없는 합격 보장제 시행

  • 기사입력 2019.11.14 13:33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운전면허 시험이 어려워져 합격률이 낮아지는 가운데, 합격보장제를 시행하는 ‘굿드라이버’가 부산 운전 면허 학원 업계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2020년부터 운전면허 필기시험 커트라인이 80점으로 상향되고 도로주행 및 장내 기능이 더욱 까다로워진다.

운전면허 시험이 어려워져 합격률이 낮아지는 가운데, 합격보장제를 시행하는 ‘굿드라이버’가 부산 운전 면허 학원 업계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부산 남구에 위친 ‘굿드라이버’는 실내 운전 연습장으로 합격할 때까지 추가 비용이 없이 운전 연수를 받을 수 있다.

보통 불합격이 거듭될수록 예비 운전자들의 경제적 부담이 늘어나게 되지만, 굿드라이브의 합격 보장제를 활용하면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일반 운전학원 보다 수강료가 50% 저렴한 것도 큰 특징이다.

대부분 면허 취득하기 위해 100만원에 가까운 비용이 필요하지만, 굿드라이버는 그의 절반 가격으로 운전 연수를 받을 수 있어 주부, 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1:1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여 각각의 실력에 맞는 체계적인 교육과 코칭을 제공하고 있다.

운전대를 잡는 법, 조작 장치 다루는 법(핸들, 브레이크, 엑셀 등) 등과 같은 기본 지식부터 면허 취득해 필요한 장내 기능, 도로주행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더불어 실제 운전 시 필요한 주차, 운전 매너, 교통 법규 등 실용적인 정보도 같이 배울 수 있다.

굿드라이버 가장 강점은 최신 시설이다. 실제 도로 연수 환경을 완벽히 구현하기 위해 부산에서 유일하게 디스플레이가 5개인 ‘5채널 시뮬레이터’ 시스템을 구축했다.

덕분에 생생한 운전 환경을 느낄 수 있으며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반복 교육이 가능해 단기간에 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

굿드라이버를 통해 합격한 A씨는 “수능 끝나고 오랫동안 꿈꿔온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일반 운전학원보다 저렴한 이곳을 선택하게 됐다”며 “처음에는 시뮬레이터로 될까? 하는 의구심도 있었지만 전문가님의 세세한 조언과 나에게 꼭 필요한 운전 법을 알려줘 금방 면허를 딸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굿드라이버 관계자는 “비용 및 시간을 아낄 수 있는 실내 운전면허 연습장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 수강생 합격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