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중고차 ‘담소카’ 중고차 구매와 관련된 기본 상식을 알려

  • 기사입력 2019.11.14 07: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차량과 관련된 정보들을 취득할 수 있는 커뮤니티나 유튜브 채널들은 손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이 생겨났지만 차량과 관련된 지식이 부족한 소비자들은 자동차와 관련된 용어들을 접하여도 이해가 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차량과 관련된 지식이 부족할 경우에는 중고차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들도 구매를 망설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딜러들은 자신들만의 은어까지 존재해 중고차 구매는 더욱 어렵게만 느껴진다.

이러한 상황에 처한 소비자들을 돕기 위해 수원 중고차 매매사이트 ‘담소카’가 중고차 구매와 관련된 기본 상식들을 제공했다.

중고차를 구매할 때에는 무사고차량이나 사고차량을 접할 수 있는데, 자동차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부위에 파손이 발생해 수리한 경우에는 사고차로 분류하며, 이 외의 수리내역은 무사고차량으로 본다.

차의 유리를 감싸는 A,B,C 필러, 엔진을 감싸는 인사이드 패널, 앞 서스펜션과 연결되는 휠 하우스, 차 루프와 연결되는 뒷 펜더 등이 자동차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부품이다. 자동차 후드, 범퍼, 펜더, 도어 등 외판 부위 판금, 도장, 교환 등은 자동차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아 단순 수리로 분류되며, 이러한 차량을 구입할 경우 운행이나 안전에 문제가 되지 않고 차량 가격이 저렴하다.

중고차 구매를 진행하기 전에는 보험개발원이 운영 중인 카히스토리 사이트에서 허위매물인지, 침수차량 및 사고차량은 아닌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고 성능기록부를 꼼꼼하게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또한 중고차 매매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차량을 구매하기 전에 가볍게 시험운행을 해보거나 정비소를 방문해 대략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좋으며, 가장 좋은 방법은 믿을만한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다.

믿을만한 중고차업체로 평가받는 ‘담소카’의 경우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헛걸음 보상제도나 보증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본사인 수원지역 외에 서울, 분당, 안산, 용인, 천안, 대전, 울산, 대구중고차매매단지 등 전국에 네트워크망을 구축해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