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아지분양샵 ‘아담스펫’ 자체적 브리딩으로 최고 애견샵으로 자리잡아

  • 기사입력 2019.11.10 0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선사했던 강아지 공장과 같은 불법 사육장들은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이들은 오로지 상업성만을 목적으로 운영하며, 반려동물 관리기준을 무시한 채 무분별하게 번식을 진행하고 있다. 반려동물을 무분별하게 번식할 경우 품종의 특성이 사라지거나 외모가 나빠지는 경우들도 비일비재하게 일어난다.

반면에 서구권에서는 19세기부터 브리딩이라는 선택적인 번식방법을 통해 품종의 특성이나 건강상태 등을 관리해왔다.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개념이지만 서구권에서는 오래전부터 행해져 왔으며, 육종학과 유전학을 기반으로 실시하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과정으로 이를 통해 특정 혈통의 형질을 보존하거나 우수하게 발전시킬 수 있다.

국내에서도 브리딩을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인천 강아지분양업체 ‘아담스펫’이라는 곳이다. 브리딩을 통해 우수한 반려동물을 확보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최고의 건강상태로 반려동물들을 분양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반려견들의 건강관리를 체계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동물병원과 협약을 체결해 전문적인 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평소 철저한 건강검진은 물론 당일검진을 무료로 제공해 믿을 수 있는 애견분양, 애완견분양 등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만일 분양 이후에 1년 이내로 중대질병에 걸리거나 안내를 받았던 내용과 달리 순종이 아닐 경우에는 전액 환불을 제공하는 보증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해당 정책들은 남양주, 의정부, 평택, 천안, 부평 등 각지에서 운영 중인 모든 매장들에서 동일하게 시행 중이다.

만일 1년 이내로 중대질병에 걸렸을 경우와 순종이 아닐 경우 보증서비스를 제공한다. 맞춤 분양 서비스와 무료분양서비스도 최근 실시하고 있는데, 맞춤분양서비스는 처음 반려동물을 기르는 이들을 위해 개인의 상황이나 특성 등에 따라 알맞은 견종들을 추천한다. 최근에는 강아지 무료분양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는데, 적절한 분양시기를 놓친 아이들을 책임비용만 받은 이후 분양을 진행하는 서비스다.

각지에 매장이 위치한 애완견분양 아담스펫에서는 꾸준하게 사랑받아온 말티즈, 영리해 견주와 정서적인 교감이 가능한 토이푸들, 귀엽고 몸집이 작아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포메라니안, 세계에서 제일 작은 개로 알려진 치와와, 고급스러움을 자랑하는 비숑프리제, 국내에서 많이 키우는 품종으로 1, 2위를 다투는 요크셔테리어, 말티즈와 푸들이 섞인 말티푸, 명나라 황제에게 사랑받았던 시츄 등 다양한 강아지들은 인천, 강남, 부산, 수원, 하남 등 아담스펫의 지점들을 통해 분양이 가능하다.

한편 강남 강아지 분양업체 ‘아담스펫’은 24시간 분양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철저한 반려견의 관리와 입양한 반려견들의 건강 케어에 집중하고 있어 sbs와 kbs, mbc 방송매체 3사에 순수혈통 애견분양 전문업체로 소개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