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1번가, LG SK KT 통신3사 인터넷 신규가입 변경설치 신청 시 비교사이트 선택 요령

  • 기사입력 2019.10.31 14:06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최근 인터넷 약정기간이 만료돼 통신사 변경을 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는 LG SK KT 인터넷가입 신청 시 변경을 하거나 신규가입을 할 시 현금 사은품 지원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본사에서 신청할 경우 소정의 상품권 지급만 하고 있어, 많은 소비자는 인터넷가입 혹은 인터넷설치 등을 검색해 비교사이트를 통해 상품 및 요금제 추천을 받아 예약 설치 접수를 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통신3사 LG (엘지), SK (에스케이), KT (케이티) 인터넷 신규가입 및 변경 설치를 하려 하는 소비자는 꼭 세부적인 사항을 체크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100Mb(백메가), 500Mb(오백메가), 1Gb(기가) 인터넷으로 속도가 나눠지며, 뿐만 아니라 TV결합상품을 신청할 경우 화질, 체널수 등에 따라 세부적인 상품이 나눠 있기 때문에 이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가족구성원의 통신 서비스 사용 패턴을 생각하고 그에 맞는 인터네 상품을 신청해 설치를 하는 것이 인터넷요금제 절약을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다.

뿐만 아니라, 엘지유플러스 인터넷, KT올레, SK 인터넷 가입 설치 시 지급받을 수 있는 현금 사은품 금액의 지급누락 사고도 발생하고 있어, LG SK KT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사은품 지급부분에 있어 신뢰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 두가지를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은 전문적이며, 규모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것이 올바른 방법이다. KAIT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식 승인받은 LG SK KT 인터넷가입 설치 비교사이트, '인터넷1번가'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요금절약방법 및 인터넷설치 후 현금 안전하게 지급받는 선택 요령을 몇가지 제공해주었다.

많은 소비자는 자신에게 알맞는 상품이 무엇인지 확인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세분화된 상품 속에서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의 도움을 받아 사용 패턴에 맞는 상품 추천이 가능하다면 결과는 달라진다.

TV시청이 많은 경우, 영화를 자주 보는 경우, 게임을 자주 하는 경우 등에 따라 신청해야하는 상품은 달라질 수 있으며, 최적은 인터넷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LG SK KT 인터넷 요금제 절약 뿐만 아니라 서비스 만족도도 높아질 수 있다.

인터넷은 대표적으로 100Mb, 500Mb , 1Gb로 나눠질 수 있으며, 속도에 따른 요금제 차이가 발생한다, 뿐만 아니라 TV결합상품을 이용할 시 마찬가지 화질, 체널에 따라 요금제가 달라지기 때문에 대부분 3년약정을 이용하기 때문에 서비스 이용기간을 생각해보면 생각보다 큰 할인혜택 금액을 받을 수 있다.

LG인터넷가입 시 TV결합상품을 신청할 경우 신청 시 상품의 종류는 베이직, 프리미엄, 넷플릭스 UHD로 상품이 세분화 되어있으며, 인터넷은 속도는 100Mb, 500mb, 1gb로 나뉠 수 있다. 그리고, 최근 AI스피커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KT인터넷가입 시 TV결합상품을 신청할 경우 상품의 종류는 슬림, 라이트, 에센스, 엔터로 상품이 세분화 되어있으며, 인터넷은 속도 100Mb, 500mb, 1gb로 나뉜다. 역시 최근 그리고, 최근 기가지니2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SK인터넷가입 시 TV결합상품을 신청할 경우 베이직, 뉴스마트, 스마트+, 프라임의 상품명에서 베이직, btv 라이트, btv ALL(올) , BTV ALL(올)+로 상품이 세분화 되어있으며, 인터넷은 속도 100Mb, 500mb, 1gb로로 나뉜다. 역시 누구 셋톱박스를 신청할 수 있다.

LG 인터넷가족결합 상품으로는 가족무한사랑이 있다. 이는 휴대폰과 인터넷 결합을 통해 할인 혜택을 받는 방법이며, 인터넷+휴대폰1대 결합 경우 5.9요금제 이상이용시 인터넷요금 22,000원에서 16,500원으로 할인이 되고 추가 별도로 핸드폰요금에서도 5500원 할인됩니다 5.9미만시는 인터넷요금에서만 16,500원으로 할인이 되고 휴대폰 할인은 없다. 많은 회선, 요금제를 적용할수록 인터넷할인혜택은 커진다.

SK브로드밴드 가족결합 상품 온프리, 한가족, 온플랜할인 이라는 결합 상품이 있다. 온프리의 경우 sk 인터넷+휴대폰결합시(휴대폰요금제상관없이) 22000원 요금제에서 결합하면 18,700원 or 휴대폰요금에서 추가 3,300원 할인이 가능하며, 온가족할인은 요금제에 상관없이 가족 5회선까지 합한 년수가 30년 이상일시 인터넷요금이 22,000원에서 50프로 할인적용이 되어 11000원이 된다.

올레KT 가족결합 상품 총액결합할인 이라는 결합 상품이 있으며, 1대결합시 5.9요금제 이상일시는 22,000원요금에서 16500원으로 할인되고 휴대폰요금에서 별도로 3,300원이 추가, 5.9요금제 미만시에는 16,500원만 청구되고 휴대폰할인은 별도로 들어가질 않는다.

이처럼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어 인터넷 비교사이트 선택에 있어 전문성이 필요한 것이다. LG SK KT 인터넷 가입 설치 비교사이트 인터넷1번가 관계자는 “이처럼 세부적인 사항을 체크하고 보다 자신에게 알맞고 많은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전문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인터넷1번가의 상담신청 방식은 홈페이지를 활용해 실시간 상담요청이 가능하며, 대표 콜센터로 연결 시 세부적인 안내 제공을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