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안업체 ‘퍼블소프트',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 협박 피해 24시간 막아

  • 기사입력 2019.10.24 1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에서는 협박범들에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대응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에서는 협박범들에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대응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요즘 일어나는 갖가지 사건 사고와 이슈를 얼마든지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다. 인터넷 발전과 함께 통신기술이 굉장히 발달하면서 원격조정과 화상채팅을 통한 회의 등 여러 가지 편리한 점을 가져다 줬지만 그와 동시에 어두운 면도 같이 가져왔다.

그 대표적인 사례로는 몸캠 사기 및 협박 몸캠피싱과 몸캠 협박 등이 있다. 피해자의 몸을 불법으로 촬영한 사진, 동영상을 전 세계로 무책임하게 다 퍼트리는 범죄를 서슴지 않고 저지르는 것이며, 몸캠피싱처럼 실제 알고 있는 지인들에게 전해질 경우는 대인관계에서 큰 곤란함을 겪을 수 있다.

한편으로는 음란 화상채팅을 하는 것 자체가 일차적으로 잘못되었다고 지적하는 이들도 있지만 이를 악용해 한 사람의 명예를 실추하고 대인관계를 힘들게 하는 것 역시도 잘못이라 할 수 있다.

때문에 몸캠피싱으로 큰 피해를 입기 전에 빠른 대처를 해야한다. 보안회사의 전문적인 기술을 이용해 동영상을 삭제하고, 유포 루트 자체를 차단해야 한다.

이에,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에서는 협박범들에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대응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실시간 모니터링 및 실시간 문의가 가능해 피해자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또한, 퍼블소프트만의 EndPoint기술로 동영상 유포를 완전 차단하며, P2P사이트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퍼진 영상을 모두 확보해 제거한다. 유포대상을 강제로 변경하거나 유포 매개체를 모두 차단하는 것도 가능해 협박범들이 연락했을 때 바로 대처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