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쿠페형 루프라인?’ 제네시스 GV70, 역동적인 비율. 날렵한 디자인이 압권

  • 기사입력 2019.10.17 17:58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가 내년 선보일 중형 SUV ‘GV70’ 프로토타입이 해외에서 새롭게 목격됐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내년 선보일 중형 SUV ‘GV70’ 프로토타입이 해외에서 새롭게 목격됐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가 내년 선보일 중형 SUV ‘GV70’ 프로토타입이 해외에서 새롭게 목격됐다.

제네시스 GV70는 녹색지옥이라 불리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주행 테스트 중 포착됐으며, 앞서 여러 매체를 통해 공개됐던 두터운 위장막을 완전히 걷어낸 것이 눈에 띈다.

특히, 최근 GV70가 국내외에서 공도 주행하는 모습이 종종 목격돼 왔고, 이번에 서킷 주행과 함께 차체를 꽁꽁 감싸고 있던 위장막을 제거한 것으로 미루어 보면, 제네시스가 SUV 라인업 출시를 당초 일정보다 서두르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위장막 때문에 가늠하기 어려웠던 GV70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드러내면서 보다 디테일하게 살펴볼 수 있게 됐다.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V70'

먼저 전면부는 오는 11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제네시스 ‘GV80‘의 디자인과 최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이어받아 한눈에 봐도 제네시스 라인업임을 알 수 있다.

크레스트 그릴은 전면에서 상당히 넒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GV80과 유사한 5각 형태를 띠지만 보다 각을 부드럽게 곡면으로 처리해 젊고 스포티하다. 헤드램프는 향후 모든 제네시스 라인업에 쓰일 쿼드램프가 적용됐으며, 프론트 범퍼의 형태도 역동적이고 공격적인 느낌이다.

전체적으로 전면부는 GV80과 거의 유사하지만, 부드러운 곡선을 사용해 스포티하고 날렵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V70'

측면부는 제네시스 GV70의 하이라이트로 볼 수 있다.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독특한 윈도우 라인(DLO)과 완만하고 유려한 쿠페형 루프라인이다.

GV80도 차체가 크지만 후륜구동 특유의 프로포션과 비교적 뒤로 갈수록 완만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이 적용됐지만, GV70는 전형적인 SUV가 아닌 마치 포르쉐 ‘마칸‘을 연상케 하며, 윈도우 그래픽을 보면 과거 포르쉐 ’928’이 떠오를 정도로 상당히 독특하다.

제네시스 라인업을 드러내듯 후륜기반의 역동적인 프로포션을 지녔고, 긴 보닛과 짧은 프론트 오버행, 긴 휠베이스 및 부드러운 쿠페형 루프, 곡선미 폭발하는 윈도우 라인의 조화가 GV70만의 디자인 요소로 차별화를 이뤘다. 또 독특한 쿼터글래스와 팰리세이드를 닮은 윈도우 라인의 크롬몰딩은 완벽한 곡선으로 어우러져 색다른 느낌을 준다.

아울러 측면 캐릭터 라인도 GV80보다 더욱 역동적이고 완만한 포물선을 그리며, 2열 도어손잡이를 지나 테일램프 아래로 떨어지는 드로핑 라인이 적용돼 훨씬 다이내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외에 플래그타입 사이드미러와 20인치 또는 21인치 크기로 보이는 5스포크 대구경휠이 장착됐다.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V70'

후면부에서도 GV70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큐가 드러난다.

완만한 쿠페형 루프라인 덕에 독특한 후면 실루엣을 지녔고, 헤드램프와 동일하게 쿼드 테일램프가 적용됐다. 하지만 GV80이나 G80과 달리 테일게이트 바깥부분의 금형을 보면 두 갈래로 나뉘지 않고 통합된 하나의 램프가 장착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더불어 역동적인 리어범퍼 디자인도 시선을 끈다. 특히, 가로가 아닌 세로형태의 독특한 오각형 듀얼 머플러가 범퍼 하단 끝에 배치됐고, 그 위로 후방 리플렉터(반사판)가 위치했다.

머플러 하단을 감싸는 형태의 디퓨저는 GV70 후면부를 더욱 스포티하게 만들어주며, 번호판은 테일게이트 상단이 아닌 범퍼 하단에 부착된다.

전체적으로 제네시스 GV70는 전형적인 SUV가 아닌 도심형 크로스오버 스타일링을 자랑하며, 역동적인 비율과 낮은 무게중심, 스포티한 디자인 등을 봤을 때 제네시스 SUV 라인업에서 가장 공격적이고 고성능 SUV로 포지셔닝할 것으로 전망된다.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V70'

인테리어는 자세하게 살펴보기 어렵지만, GV80과 전반적으로 유사한 디자인과 구성을 갖췄고, 파워트레인 역시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된 바 없다.

하지만, 현재 제네시스 G70의 2.0L 가솔린 터보엔진과 V6 3.3L 가솔린 터보엔진, 2.2L 디젤엔진이 동일하게 탑재될 가능성이 높고, 아울러 GV80에 적용될 2.5L 가솔린 터보엔진이나 직렬 6기통 3.0L 디젤엔진 탑재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제네시스 GV70는 메르세데스-벤츠 GLC와 BMW X3, 아우디 Q5, 볼보 XC60 등과 국내 프리미엄 중형 SUV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게 된다.

제네시스 GV70는 오는 2020년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