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씽 구제업체’ 사칭 편취수법 늘어...’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싱 차단 보안업체 선정한다면?

  • 기사입력 2019.10.17 22: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개설하여 운영하며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개설, 운영하며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한국사이버보안협회(KCSA)에서는 몸캠피씽이 성행함에 따라 이를 이용한 범죄들도 생겨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바로 몸캠영상을 삭제해주겠다는 등 ‘몸캠 구제’를 빙자하여 금품을 편취하는 방법이다. 이러한 일당들은 미국의 보안회사를 사칭하고 몸캠피싱의 피해영상이 저장된 서버를 해킹하여 삭제해주겠다고 속여 돈을 받은 뒤 삭제 등의 별다른 조치 없이 상당한 금액을 편취했다.

이러한 일당은 몸캠피싱 구제를 위한 서버 해킹 능력이 없음에도 몸캠 피싱 피해자들의 절박한 심정을 이용해 거짓 운영, 홍보를 해온 것으로 밝혀졌고 홍보 업자를 고용하여 의심을 갖는 의뢰자가 생기면 반박하는 댓글 등을 기재해 신뢰를 줬다.

이와 관련해 한국사이버보안협회 김현걸 협회장은 “피의자의 서버를 해킹하여 영상 및 휴대전화 데이터를 회수하는 작업은 난이도 있는 보안 기술을 필요로 한다”며 “앞서 설명한 사례와 같이 보안 기술력이 없는 불법 업체들에서 몸캠피씽에 당한 피해자의 절박함을 이용하여 돈을 가로채는 수법이 있을 수 있으니, 만약 피해자라면 업체 선정에도 신중함을 기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몸캠피씽 범죄가 성행하며 이를 또 다시 범죄에 이용하는 수법도 등장하고 있으니 특히 몸캠피씽 보안 업체를 찾고 있다면 한국사이버보안협회의 인증을 받은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현재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개설하여 운영하며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어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몸캠피씽 차단 전문 보안기업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또한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 자체를 차단하여 변수에 완벽 대응을 하고 있다. 현재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점점 늘고 있는 피해사례를 고려해 인력을 보충해 즉각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펼치고 있다.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팀을 통해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빅데이터 기반의 유포차단 솔루션으로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디포렌식코리아는 현재 KCSA(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정식으로 가입되어 있으며 특히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기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급증하고 있는 ‘몸캠피싱’ 대처와 관련해서 24시간 긴급 상담센터에서 무료상담을 지원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