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LG KT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인터넷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가능 곳이 ‘인기’
SK LG KT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인터넷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가능 곳이 ‘인기’
  • 박상우 기자
  • 승인 2019.10.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 올레KT 등 통신 3사 인터넷을 비교•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의 판도가 바뀌고 있다. 인터넷과 IPTV(티비) 등의 유선상품 시장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터넷비교사이트 중에서도 설치 당일 현금지급이 가능한 ‘당일 사은품 지급처’로 소비자가 몰리는 것으로 파악됐다.

얼마 전, 서울특별시 관악구에 거주 중인 직장인 A씨는 기존 인터넷 약정 만료로 인해 인터넷 신규가입을 알아보던 중,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비교사이트’,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등의 키워드로 검색 시 다양한 인터넷가입처들이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A씨는 “여러 업체를 통해 인터넷신규가입 상담을 받아봤지만, 대부분이 일주일 뒤에 사은품을 지급해준다고 했으며, 한 곳만 설치 당일 사은품 지급을 약속해 설치 당일 사은품을 주는 곳으로 신청했다.”며, “다행히 당일 점심쯤 설치받아 당일 사은품을 지급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처럼 소비자들의 인터넷가입처 선택 기준이 점차 현금 사은품 당일지급이 가능한 곳으로 몰리는 가운데, 자문을 구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관계자는 “펭귄통신은 타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와 달리 자체 유선 코드를 보유하고 있어 전산으로 개통확인 후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다음날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이어 “인터넷가입을 해보신 분이라면 이해하시겠지만, 인터넷설치 후 사은품 지급까지 기다리는 시간은 불안할 수 밖에 없다. 때문에 펭귄통신은 소비자 만족도 개선을 위해 고객이 인터넷 설치를 받은 당일날 전산을 통해 개통여부 확인 후 사은품을 지급하여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현재 15만명 이상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일평균 3,000명 이상, 누적 830만명 이상이 찾는 대형 인터넷비교사이트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설치 당일날 사은품 지급은 물론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가이드 최대치 기준의 사은품만 지급하고 있으며, 일별 접수현황과 사은품 지급리스트를 업로드해 투명하게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 실개통 후기 600건 이상으로 높은 신뢰도를 갖춘 인터넷비교사이트로 ‘방문률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인터넷가입 관련 자세한 소식은 ‘펭귄통신’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