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계절, 연령 불문 인기... 건강관리 잇아이템 홍삼의 효능 관심

  • 기사입력 2019.10.14 16:34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현대인들의 삶이 더 바쁘고 각박해지면서 이제는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지 않는 이들을 찾기가 더욱 어려워졌다.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중에서도 홍삼의 효능은 늘 많은 이들의 관심을 차지하고 있는데 홍삼이 사랑받는 비결은 무엇일까?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5대 기능성(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섭취가 가능하다.

여기에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더욱 안전하고 품질이 우수한 6년근 홍삼을 원료로 사용하기 위해 농가와의 100% 계약 재배를 실시하고 있으며 수확 이후에도 원료에 대하여 290여 가지에 이르는 안전성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계약 재배란 경작 예정지 적합성 여부를 조사하여 적합 판정을 받은 경작지에서만 원료를 생산하는 방식이다. 재배기간 동안 수삼 시료 분석, 경작지 토양 분석, 재배기술 교육 등이 이뤄지며 양질의 수삼을 수확하기 위해 토양 관리부터 수확에 이르기까지 무려 7년이라는 시간이 소요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경작 관리비에만 연 3천억원 정도를 지원하고 있으며 매년 이익의 20%를 홍삼 연구 개발비로 투자하고 있다”면서 “소비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홍삼 제품을 제공하고 홍삼 종주국의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한 정관장 R&D 연구소도 활발하게 가동중이다”고 강조했다.

정관장은 소비자 니즈와 연령에 맞는 다양한 홍삼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어린이 홍삼 ‘홍이장군’과 청소년 홍삼 ‘아이패스’를 비롯하여 성인 여성을 위한 ‘화애락’, 중년 남성 홍삼 ‘홍천웅’이 판매되고 있으며 전 연령을 위한 ‘홍삼정’, 스틱홍삼 ‘홍삼정 에브리타임’ 역시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편 정관장은 10월 28일까지 ‘아이패스 수능 응원 피켓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