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씽 해결 전문업체 ‘시큐어앱’, 몸캠피싱 피해자 지원 위해 24시간 긴급신고센터 운영

  • 기사입력 2019.10.14 18: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모바일 보안 전문 업체 ‘시큐어앱’에서 올해 가장 기승을 부리고 있는 몸캠피싱 범죄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독보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유포차단솔루션을 피해자들에게 제공하며 늘고 있는 사이버 범죄에 적극 대응,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있다.

몸캠피싱이란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을 이용한 사이버범죄로, 사이버 사기의 한 종류이다. 특히 몸캠피싱은 재작년과 작년 비슷한 수치를 기록했지만 올해 큰 폭으로 늘어났다.

범죄의 수법은 ‘몸캠피싱’이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 몸캠을 이용해 피해자를 협박하는 범죄다.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 등 다른 피싱 및 사기 범죄와는 다르게 피해자와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 거래처에까지 그 영향을 미치는 악성 피싱 범죄이다.

게다가 몸캠피싱 피해자의 몸캠 영상(피해자가 음란행위를 하는 모습이 담겨 있거나 신체 일부가 노출된 영상)은 꼭 연락처 내 지인들에게만 유포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상에서 빠른 속도로 퍼져 나가기도 하며 지인의 지인에게까지 전달될 수 있다.

이러한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유출된 영상을 빠르게 회수하고 제거하는 등의 대응이 필요하다. 이때는 경찰의 도움과 함께 시큐어앱과 같은 모바일보안 업체의 도움을 통해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다.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에서는 늘어나는 몸캠피씽에 대응하며 사건을 해결하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으로 오랜 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써왔다. 몸캠사기, 몸캠협박 등 범죄의 피해자들을 구제해 왔으며 최근에는 늘어난 몸캠피씽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는 국내의 1세대 보안기술업체이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선두주자로써 모바일악성코드를 완벽히 분석해 범죄자에게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한다. 이에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 해당 솔루션은 시큐어앱 보안팀에서만 가능하며 여러 사이버범죄 해결을 통하여 독보적인 기술력이 검증됐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빠른 진단과 악성 코드 분석을 통해 범인이 탈취한 피해자의 데이터를 회수하여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며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한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