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경포대 맛집 ‘신대게나라’, 주문진 가볼만한곳으로 추천

  • 기사입력 2019.10.12 18: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주말이나 연휴를 이용해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함께 힐링여행을 떠나고자 한다면 자연을 벗 삼아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강원도 강릉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은 시원한 바다와 푸르른 산이 공존해 여유로운 여행을 누릴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특히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는 10월은 여행하기 더욱 적합한 계절로 싱싱한 제철 해산물을 즐길 수 있어 식도락 여행으로도 제격이다. 강릉은 동해바다와 인접해 명소 인근에 해산물과 갑각류를 판매하는 주문진 횟집이나 대게전문점을 쉽게 접할 수 있다.

그중에서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여행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며, 강릉 횟집들 사이에서 대게 맛집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각 테이블마다 인덕션을 설치하여 음식을 식지 않고 마지막까지 따뜻하고 은은하게 먹을 수 있어 대게전문점들 사이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곳의 메인 메뉴는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터찜, 홍게찜이며,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게를 잡아 판매하고 있으며, 수입품 게는 직수입으로 들여와 복잡한 유통과정 없이 가격이 저렴하고 품질이 우수한 게를 판매하고 있다.

경포대 맛집 ‘신대게나라’는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150여 좌석, 프라이빗 룸을 구비하여 단체손님이나 가족단위가 방문하기에도 무리 없도록 하였으며,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해산물과 갑각류의 신선도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손님이 원하는 종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모듬회스끼(광어, 우럭), 해물스끼(골뱅이, 새우), 튀김, 오징어순대, 미역국, 샐러드, 물회, 연두부, 전 등 다양한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되며, 점심메뉴로는 회덮밥, 홍게라면정식, 오징어물회, 모듬물회를 특선 메뉴로 구성하여 판매하고 있다.

‘신대게나라’는 대형갑각류 창고를 운영하고 있으며, 노량진 수산시장과 가락시장, 영덕강구항 등 전국 각지로 유통망을 갖춰 저렴한 가격과 신뢰성 면에서도 경쟁력이 돋보이는 곳이다.

가을 동해바다와 함께 제철 해산물을 즐기고 산과 바다가 공존하는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강원도 강릉으로 떠나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