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씽 24시간 긴급신고센터 ’시큐어앱’, 몸캠피싱 피해자 대상 무료상담 지원

  • 기사입력 2019.10.12 22: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랜덤채팅앱은 같은 관심사를 공유하는 이들의 자유로운 대화를 목적으로 출시된 채팅앱이다. 그러나 출시 당시 기획의도와는 다르게 현재 랜덤채팅은 범죄의 온상으로 변질됐다. 처음 앱이 유도하려 했던 바와는 다르게 신원 확인이 어려운 특성을 이용하여 각종 성범죄 및 사기, 피싱, 협박 등 범죄의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성 관련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조건만남, 청소년 성매매, 몸캠피싱 등을 예로 들 수 있는데, 특히 몸캠피싱 피해자는 금전피해와 더불어 정신적피해까지 호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몸캠피싱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을 악용한 인터넷 사기 종류의 범죄로 비단 랜덤채팅 어플리케이션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즉석만남 어플리케이션이나 SNS, 각종 채팅앱 등을 통해서도 이뤄지고 있다.

몸캠피싱 범죄란 말 그대로 몸캠을 이용한 피싱 범죄이다. 이성을 가장한 협박범이 피해자에게 접근하며 시작되는데, 피해자를 유혹한 뒤 영상통화 서비스 등의 화상채팅을 이용해 음란행위를 유도하고 이를 촬영한다. 이어 피해자의 휴대전화 연락처 목록 등을 해킹하여 몸캠 영상을 지인들에게 유포하겠다며 돈을 요구하는 방식이다.

이 같은 몸캠피싱에 당해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협박범의 요구에 따르기보다는 적절한 대처를 통해 상황을 타개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경찰에 신고하는 것은 물론, 보안 전문 업체를 찾아 영상 유포가 불가능하도록 막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시큐어앱만의 유포차단솔루션 제공을 통해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해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업체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또한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 자체를 차단해 변수에 완벽 대응을 하고 있다. 현재 시큐어앱에서는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차단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점점 늘고 있는 피해사례를 고려해 인력을 보충해 즉각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펼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려야 한다”고 말하며 “특히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할 수 있는 솔루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