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씽 24시간 신고센터 ‘시큐어앱’, 늘어나는 몸캠피싱 등 인터넷 사기에 적극 대응

  • 기사입력 2019.10.10 18: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선두주자로써 모바일악성코드를 완벽히 분석해 범죄자에게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한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선두주자로써 모바일악성코드를 완벽히 분석해 범죄자에게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한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사이버 범죄의 일종인 인터넷 사기 범죄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흔히 알려진 피싱 범죄 또한 인터넷 사기의 일종으로 스미싱, 파밍, 몸캠피싱, 메모리 해킹 등이 있으며 이 중에서도 몸캠피씽의 피해자가 급격히 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몸캠피싱이란 이성인 척 접근하여 ‘몸캠’을 하자고 꼬셔내 신체일부를 녹화하는 등 음란행위를 녹화한다. 이후 피해자의 연락처, 문자메시지 등의 데이터를 탈취해 유포하겠다는 엄포와 함께 금전을 요구하는 사기·공갈·협박 범죄이다.

특히 협박범들은 피해자가 금전 요구에 불응할 시 연락처 중 일부에게 먼저 유포해 피해자가 무조건 협박범의 요구에 따를 수밖에 없도록 하고 있다. 하지만 협박범의 요구대로 돈을 입금했다고 하더라도 대부분의 범죄자들은 영상을 삭제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협박하며 피해자를 괴롭힌다.

심지어 문자메시지 내역까지 해킹한 협박범들은 은행에서 받은 문자내역을 확인하고 피해자의 계좌 정보를 파악해 피해자의 잔액 수준에 따라 액수를 다르게 협박하기까지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대부분의 몸캠피씽 피해자들은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들에 영상이 유포돼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더 이상 이어가지 못하거나, 지속적인 갈취를 당하는 등 큰 피해를 입고 있다.

이렇게 영상통화사기, 동영상유포 협박으로도 불리는 몸캠피씽을 당하고 있다면 발 빠르게 대응하여 영상이 유포되는 일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모바일 보안 솔루션 업체들에서도 몸캠피싱 영상과 데이터를 회수하고 유포경로를 차단해 유포 자체를 막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에서는 늘어나는 몸캠피씽에 대응하며 사건을 해결하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으로 오랜 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써왔다. 몸캠사기, 몸캠협박 등 범죄의 피해자들을 구제해 왔으며, 최근에는 늘어난 몸캠피씽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는 국내의 1세대 보안기술업체이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선두주자로써 모바일악성코드를 완벽히 분석해 범죄자에게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한다. 이에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 해당 솔루션은 시큐어앱 보안팀에서만 가능하며 여러 사이버범죄 해결을 통하여 독보적인 기술력이 검증됐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빠른 진단과 악성 코드 분석을 통해 범인이 탈취한 피해자의 데이터를 회수해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며,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한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