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국 2위업체 동풍 SUV ‘FENGON iX5’ 한국서 판매 개시. 시판가 2,380만 원

  • 기사입력 2019.10.10 09:55
  • 최종수정 2019.10.10 11:36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중국 2위업체 동풍 SUV ‘FENGON ix5’가 한국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판매가격은 2,380만 원

[M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중국 2위업체 동풍 SUV ‘FENGON ix5’가 한국에서 판매를 개시했다.

중국산 SUV가 국내에서 판매를 시작한 것은 지난 2017년 북기은상기차의 켄보600에 이은 두 번째다.

중국 동풍쏘콘(DFSK)의 한국 총판을 맡고 있는 신원CK모터스(대표이사 이강수)는 10일 2020년형 동풍소콘(DFSK) 쿠페형 SUV FENGON(펜곤) ix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펜콘iX5는 중국 판매순위 2위인 동풍자동차그룹 산하 DFSK의 ‘글로리’(Glory) 풀체인지 모델로 최신 디자인의 쿠페형 중형 SUV다.

신원CK모터스측은 약 1년 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최근 국내인증을 통과, 이날부터 21개 판매망을 통해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펜콘 ix5는 전장 4,685mm, 너비 1,865mm, 높이 1,645mm, 축거 2,790mm로 현대차의 싼타페와 비슷한 크기로, 1,498cc급 가솔린터보 엔진이 탑재, 복합 공인연비가 리터당 9.8km(도심 8.9km, 고속도 11.1km) 정도이다.

외관은 차량 전면부터 후면까지 이어지는 일체형 곡선과 각 요소에 적용된 풀 LED램프와 퍼들 램프, 18인치 다크크롬 휠로 고급 SUV 이미지를 강조했다.

실내는 항공기 조종석을 연상시키는 첨단 디자인과 고급 나파가죽을 사용한 열선 시트 및 스티지 도어트림이 적용, 탑승자에게 최고의 안락감과 고급스러움을 제공한다.

펜콘 ix5는 10.25인치 터치형 중앙제어시스템과 공조시스템을 적용, 운전 편의성과 작동의 재미를 더했다.

특히, IP클러스트는 운전자의 상황과 니즈에 맞게 스탠다드 드라이빙, 테크니컬 드라이빙, 스포츠 드라이빙 화면 디자인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네비게이션을 비롯한 7가지 정보를 화면으로 인지할 수 있다.

또, 10.25 인치 와이드 중앙디스플레이는 일체형 고화질 카메라의 블랙박스 기능과 멀티미디어의 조정 및 사이드 미러 조정, 파노라마 썬루프 개폐 여부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이 내장돼 있다.

신원CK모터스측은 내년 초 출시될 추가모델에는 음성인식 조정(AI 기능 탑재) 및 인터넷 기반 어플리케이션이 장착, 차량 내 컴퓨터 역할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펜콘 ix5는 안전 관련 사양도 대거 기본으로 장착돼 있다.

급제동시나 눈길, 빗길과 같이 미끄러지기 쉬운 노면에서 제동 시 발생되는 차량의 미끄러짐 현상을 방지하는 ABS와 반대로 가속 페달을 밟는 과정에서 바퀴가 헛돌지 않게 해주는 ASR(Anti Spin Regular), 좌우 구동 바퀴의 노면 상태가 서로 다른 도로에서 출발이나 등판 또는 선회시 차량의 안전성 향상을 위해 구동력을 조절해 주는 EBD(Electric Brake force Distribution)와 이 모든 기능들이 운전자가 의도하는 데로 방향 전환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첨단장치인 ESC(Electronic Stability Control)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또, 운전석 안전벨트 미착용 시 차량이 출발하지 않도록 설계됐다.

신원CK측은 운전석과 조수석 기본 에어백 외에 최초 계약자 100명에 한해 사이드 에어백을 추가로 장착해줄 예정이다.

펜콘 ix5는 싼타페 2.0 가솔린터보 고급모델인 익스클루시브(2,955만 원)보다 575만 원 가량이 싼 2,380만원 (VAT 포함)으로 책정됐다.

여기에는 3년 6만km의 일반 보증기간 및 파노라마 문루프, 파워시트 업그레이드, 사이드 에어백 프로모션이 포함돼 있다.

펜콘 iX5는 특히, 별도의 옵션이 필요 없는 풀옵션으로 판매되며, 100대에 한정해 100만원을 추가로 부담하면 7년 또는 15만km의 수퍼 워런티를 제공한다.

신원CK모터스의 이강수 대표는 펜콘 ix5 출시를 맞아 “국내 완성차를 비롯한 수입차업체들의 치열한 경쟁상황 속에서 국내 소비자들의 편의와 서비스 질을 높이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급 차량을 소개함으로써 소비자를 위한 진정한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근 마케팅 본부장은 “펜콘 iX5는 출시전부터 많은 문의가 이어졌던 모델인 만큼 성능과 디자인면에서 국내 소비자들의 중국산 자동차에 대한 인식이 완전히 바뀌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원CK모터스는 현재 동풍쏘콘의 0.7~0.9톤 소형 트럭과 2인승 및 5인승 밴을 판매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