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바일보안 전문 ‘시큐어앱’, 몸캠피씽 및 피싱 차단솔루션 선보이며 피해자 구제 나서

  • 기사입력 2019.10.08 22: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IT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이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로 인한 협박을 완전 차단하고 추가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몸캠피싱 대응솔루션을 선보이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통신기술 및 각종 매체 등이 발달하며 서버해킹부터 각종 디바이스 데이터 해킹, 연구결과 해킹 등 데이터 해킹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이러한 범죄들 대부분은 부정적인 방법으로 금전 갈취를 목적으로 이뤄진다.

이들을 총칭하는 말로 피싱이라고 한다. 특히 피싱 중에서도 몸캠을 이용해 촬영한 영상으로 피해자를 협박하는 화상통화사기 범죄인 몸캠피싱 피해자가 늘고 있다.

몸캠피씽의 특징은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과 같이 개인을 대상으로만 진행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피해자의 주변 지인들과 가족들에게까지 피해를 끼치며 이로 인해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유지하기가 힘들어진다. 이에 각별히 유의해야 할 정보통신 관련 범죄로 지목 받고 있다.

영상통화사기, 동영상유포 협박 등의 몸캠피씽을 당하고 있다면 경찰 신고와 동시에 시큐어앱과 같은 보안 전문 사설업체의 도움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에서는 늘어나는 몸캠피씽에 대응하며 사건을 해결하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으로 오랜 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써왔다. 몸캠사기, 몸캠협박 등 범죄의 피해자들을 구제해 왔으며 최근에는 늘어난 몸캠피씽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는 국내의 1세대 보안기술업체이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선두주자로써 모바일악성코드를 완벽히 분석해 범죄자에게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한다. 이에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 해당 솔루션은 시큐어앱 보안팀에서만 가능하며 여러 사이버범죄 해결을 통해 독보적인 기술력이 검증됐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빠른 진단과 악성 코드 분석을 통해 범인이 탈취한 피해자의 데이터를 회수하여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며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한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